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제12회 청소년특별회의 대구지역회의 위원 26일까지 모집

제12회 청소년특별회의 대구지역회의 위원 26일까지 모집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대구청소년지원재단은 여성가족부와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으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 발굴 및 청소년의 사회참여 활동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이달 26일까지 2016년 제12회 청소년특별회의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11회 청소년특별회의 출범식 대구지역회의 위원들 (사진제공 = 대구청소년활동진흥센터) ⒞시사타임즈

 

 

 

올해 제 12회를 맞이한 청소년특별회의는 청소년기본법 제12조 의거, 청소년들이 발굴한 정책의제 및 과제 등을 정부에 제안하는 참여기구이다. 17개 시·도의 다양한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제안할 정책 분야를 선정하고, 관련 된 정책을 제안한다.

 

모집대상은 대구지역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9~24세 청소년 15명 이내 이다. 참가신청은 대구청소년지원재단(http://www.daeguyouth.net)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내용을 확인하고 담당자 이메일로(mejesus@naver.com) 서류접수를 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친 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 된 위원은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부터 위촉장이 수여되며, 11월 청소년특별회의 본회의까지 활발한 정책의제발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청소년지원재단 김경선 대표는 “청소년 스스로 내는 목소리와 그 다양한 생각들이 실효성 있는 정책발굴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원모집과 관련된 문의 사항이나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대구청소년지원재단 홈페이지와 전화로(☎ 053-659-6213)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