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제9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 어린이 동시 접수

<제9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 어린이 동시 접수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하 함께걷는아이들)은 오는 4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제9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에서 어린이 동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제9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포스터 (사진제공 =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c)시사타임 즈
 

함께걷는아이들은 동시에 담긴 어린이의 마음과 생각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2014년부터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우리 동네’를 주제로 접수된 총 1,964 작품 키워드를 분석하여 작품에 담긴 어린이의 4대 기본권리인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을 알렸다. 어린이 인터뷰 콘텐츠, 동요 제작과 합창 등으로 작품 속 어린이 이야기를 소개하여 공감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올해는 ‘내 마음에는 ( )가 있다! 없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괄호에 들어갈 글감을 생각하고 동시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초등 연령의 어린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등 73명의 어린이에게 수상의 기회가 주어지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선물이 수여된다. 우수 작품은 낭독, 인터뷰, 동요 작곡 등으로 홍보될 예정이다.

 

작품은 이메일과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홈페이지(www.allkidspoem.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대회는 함께걷는아이들이 주최하고 한국증권금융꿈나눔재단이 후원한다.

 

함께걷는아이들은 어린이들이 문예활동과 동시 쓰기 재미를 경험하도록 ‘찾아가는 동시 놀이’로 수도권 지역 지역아동센터 5곳의 어린이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누구나 시청할 수 있는 동시 교육 콘텐츠도 무료로 배포한다.

 

함께걷는아이들 조순실 이사장은 “어린이들도 일상을 바쁘게 보내느라 마음을 들여다보기 힘든 것 같다”며 “이번 동시대회로 어린이들이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동시로 표현하며 힘을 얻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