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차세대 예비 디자이너가 한 자리에 모였다!

차세대 예비 디자이너가 한 자리에 모였다!

2015 제13회 전국대학생 패션쇼 10월9일∼10일 개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15 제13회 전국대학생패션쇼’가 산격동에 위치한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구, 한국패션센터) 2층 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전국대학생패션쇼는 글로컬 패션쇼로의 역량확대를 위해 전국 30개 대학과 더불어 해외 5개 대학(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대만, 몽골)이 참가하여 10월9일∼10일 양일간 총7회의 일정으로 연합 패션쇼로 진행된다.

 

전국의 패션 관련 학과 대학생과 해외 대학들의 창의적인 패션쇼를 통해 차세대 예비디자이너를 발굴, 육성하여 선진국형 패션문화산업발전을 도모하고 대학 간의 교류 증진과 정보 제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본 행사는 향후 대구·경북지역 및 대한민국의 패션산업을 이끌어 갈 예비 디자이너들의 등용문으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패션쇼와 더불어 2층에는 8개 대학의 창업동아리 스몰마켓 운영과 함께 모델과 함께 사진찍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 중이다. 이처럼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패션인을 꿈꾸는 많은 대학생들이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노동훈 이사장은 “이번 전국대학생패션쇼는 차세대 예비 디자이너의 발굴 및 육성과 함께 한국 패션산업의 비전을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며, 한국 패션산업의 미래를 준비하고 지원하는 패션도시 대구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