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시·서울산업진흥원, ‘MCP 프로젝트’ 대학생 마케터 모집

서울시·서울산업진흥원, ‘MCP 프로젝트’ 대학생 마케터 모집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주형철)은 현장의 일자리를 체험하고자 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무와 연결되는 생생한 마케팅 교육과 공모전을 실시하는 ‘MCP 프로젝트’ 를 진행한다. 미래 기업의 주역이 될 지원자들을 10월20일까지 CEO캠퍼스 홈페이지 (http://school.seoul.kr, SBA교육팀 02-2187-4694)를 통해 모집한다.


마케팅 교육 및 공모전은 10월29일부터 11월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SBA CEO캠퍼스에서 진행된다.


MCP 프로젝트는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고 예비 사회인의 일자리·일거리 문제 해소를 위해 ▲마케팅의 맥락, 비즈니스 모델링 ▲콘텐츠 기획과 마케팅 ▲고객 인사이트 ▲소셜마케팅과 카피라이팅 등 현장 전문가의 실무적인 교육과 기업의 마케팅 문제를 해결하는 공모전을 통한 팀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선발된 팀과 수료생에게는 기업의 실제 프로젝트에 합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임금 지급, 인턴 연계 활동의 기회가 주어진다. 

    

2014년 대졸 취업률 58.6%의 어려운 취업난 속에서 서울산업진흥원과 오피노의 ‘MCP 프로젝트’는 취·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문제해결을 위한 실제 업무체험 기회를 제공해참여자가 독립적으로 지속성장이 가능한 로드맵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MCP 5기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실무 경험을 원하는 창조적인 대학생 100명을 모집하여 선발한다. 선발기준은 기본자세와 의지를 기본으로 학교와 전공은 무관하다. 선발된 대학생은 기획·디자인·에디터의 역할 등을 고려하여 팀을 구성하고 공모전에 참여하게 된다. 

 

MCP 1기 ~ 4기 공모전 선발 수료생은 프로젝트에 합류한 기업의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무에 투입되어 임금을 지급받고 향후 참여기업과 일자리 연계활동도 추진중이다. 

  

MCP 수료생들은 “대기업에 맞춰진 교육틀에서 벗어나 중소기업에 알맞은 맞춤형 교육을 통해 현장감을 느끼게 되어 공모전 참여에 도움을 받았으며 마케팅 분야 외에도 적용 가능한 청춘을 향한 진심을 담은 좋은 강연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