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1027)] 더 자연 : 참된 인성의 길

[책을 읽읍시다 (1027)] 더 자연 : 참된 인성의 길

가현정 저·박용희 사진 | 가현정북스 | 130쪽 | 15,000원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법무부 소속 인성교육강사로 활동하는 가현정 작가는 참된 인성의 길은 자연에 가까워지는 더 자연스러움에 있다고 말한다. 사람은 누구나 바라보는 대상을 닮아가기 마련이기에 도심 속 일상에서라도 이 책에 펼쳐진 자연을 바라보다보면 어느새 참된 인성의 길을 걷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을 처음 받았을 때 화보집인가 싶었지만 책장을 넘기면서 단순히 멋진 사진으로 구성된 단순한 화보집이 아님을 알게 되었다. 섬진강과 보성강을 사랑하는 사진작가, 박용희 작가의 멋진 사진들과 가현정 작가의 글이 묵직하게 가슴에 와 닿기 때문이다. 치열한 삶을 위한 자기계발서보다 훨씬 깊은 울림을 주는 책임을 알 수 있다. 모두 잠든 밤 또는 아무도 일어나지 않은 고요한 새벽에 읽으면 더 좋다.

 

전국 어디든 급속한 도시화로 인해 일상에서 자연을 느낄 기회가 사라진 현대인들에게 필수 영양제와 같은 책이다. 이 책 한 권이야말로 비타민 영양제나 보약 한 첩보다 몸과 마음 건강에 더 효과가 있다 평가해도 지나침이 없다.

 

가현정 작가의 최신간,『더 자연 : 참된 인성의 길 More Natural For Humanity』마지막 장에 적힌 응원메시지는 어려움에 처한 많은 이들이게 용기와 희망을 불러 일으켜 준다.

 

 

작가 가현정 소개

 

뼛속 깊이 서울 출신인 가현정 작가는 초보 농부가 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심리치료전문가로서, 다양한 강연과 상담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사체험과 글쓰기 중심의 인문학 아카데미 ‘가문의 영광’과 도서출판 ‘가현정북스’를 운영 중이다. 주요저서로는 ‘아픈 사랑, 벗어 던져라’, ‘F1 소망을 생생한 현실로’, ‘더 느림 The Slower The Better’, ‘더 자연 More Natural For Humanity’가 있다.

 

또 그는 도서출판 가현정북스 대표, 대한상담심리치료학회 특별상임이사 역임, 법무부 인성교육·독서치료 및 국방부 독서코칭 담당, 경기도교육청 공모제 교장 심사위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작가부문 담당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10월에는 ‘대통령상타기 고전읽기 백일장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