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1520)] 파페포포 리멤버-우리가 잃어버린 것들

[책을 읽읍시다 (1520)] 파페포포 리멤버-우리가 잃어버린 것들  

심승현 저 | 허밍버드 | 328| 14,800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어릴 적 교과서 속에 숨겨 읽던 그 책. 뽀글뽀글한 머리, 동그란 눈, 어딘지 모르게 어설퍼서 더 사랑스러웠던, 우리를 웃기고 울렸던 공감 가득한 이야기. ‘파페포포 시리즈가 한 시대를 건너 파페포포 리멤버로 돌아왔다.

 

2002년 이후, 16년 만에 돌아온 이 책은 출간마다 베스트셀러를 기록해 온 파페포포 시리즈를 단 한 권으로 압축한 파페포포 완결판이라 할 수 있다. 심승현 작가는 그때는 있었지만 지금은 잃어버린 것이라는 주제로, 앞만 보고 달려오느라 소중한 것을 놓치고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선물해 주고 싶은 에피소드 50가지를 직접 선별해 한 권으로 엮었다. 뿐만 아니라 이 책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에피소드를 수록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총 다섯 가지 파트로 구성된 파페포포 리멤버는 어른이 되면서 잃어버린 소중한 가치를 다시 기억해 내기 위한 여행을 함께 시작한다. #01 ‘온기, 언제부터인가 잃어버린에서는 점점 각박해져가는 세상 속에서 잃어가는 마음의 온기를 채워 준다. #02 ‘사랑, 머뭇거리다 놓쳐버린 사랑에서는 바쁘게 사는 동안 놓쳐버린 사랑하는 사람들 한 명 한 명을 떠오르게 돕고, #03 ‘여유, 좀처럼 가질 수 없는에서는 쳇바퀴 돌 듯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여유를 가지고 를 돌아보게 하는 시간을 선물한다.

 

#04 ‘, 적당히 타협해 버린에서는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놓치지 말라고 응원하며, #05 ‘행복, 곁에 두고도 보지 못하는에서는 가까운 곳에 있지만 늘 놓쳐버리는 작은 행복을 되돌아볼 수 있게 도와준다. 마지막으로 오직 파페포포 리멤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스페셜 에피소드, 지금, 너와 나의 이야기에서는 현대적인 감성을 더해 새롭게 재탄생한 파페와 포포를 만날 수 있다. 어른이 된 파페와 포포의 이야기가 궁금했던 독자라면 스페셜 에피소드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떤 책은 단어만으로, 제목만으로, 반가운 캐릭터만으로 자신의 존재 가치를 알린다. ‘파페포포는 우리가 기억하듯 그림은 아날로그적이고, 이야기는 소박하다. 작가는 많은 말을 건네지 않고 저 뒤로 물러나 작은 이야기로 우리에게 말을 건다. 그렇지만 모든 게 다 사라진 것만 같은 추억, 시간, 마음들이 신기하게 다시금 살아난다. 모두가 세상을 살아가다 놓쳐버린 것들을 다시 되찾을 때까지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파페와 포포가 계속해서 말을 걸 것이다. “지금, 뭘 잃어버린 채 살아가고 있니?”

 

순수한 파페와 사랑스러운 포포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작은 일에도 까르르 함박웃음 지었던,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만 같았던, 모든 일에 호기심 가득했던 그때 그 시절의 반짝이던 나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작가 심승현 소개


400만 독자에게 추억의 소중함과 사랑의 아름다움을 일깨워 준 파페포포 시리즈작가. 2002, 순수 청년 파페와 사랑스러운 포포라는 캐릭터를 탄생시킨 장본인이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작가 자신을 만들어 준 건 오히려 파페와 포포라고 생각한다. 조금은 어리숙하고 순수한 모습이 파페를 닮았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는다.

 

저서로는 파페포포 메모리즈』 『파페포포 투게더』 『파페포포 안단테』 『파페포포 레인보우』 『파페포포 기다려까지 파페포포 신드롬을 일으키며 400만 명이 넘는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최근 사랑까지 딱 한 걸음(2017)으로 카툰과 일러스트, 에세이를 결합해 출간하기도 했다. 작가는 특유의 아날로그적인 이야기를 통해 현 시대에서 놓치고 살아가는 소중한 가치와 감성을 담아내기 위해 오늘도 노력 중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