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1892)] 마음이 무기가 될 때

[책을 읽읍시다 (1892)] 마음이 무기가 될 때

무너지지 않는 멘탈을 소유하는 8가지 방법 

스티븐 클레미치, 마라 클레미치 저 | 이영래 역 |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 368| 16,000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모든 게 마음에 달렸다는 말은 오랫동안 전해져온 지혜다. 하지만 실제로 매 순간 마음을 뜻대로 컨트롤하며 긍정의 힘을 끌어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우리는 대부분 스스로의 마음에 끌려다니며 산다. 그런데 우리 마음을 구성하는 요소와 행동을 결정하는 원리를 파악할 수 있다면 어떨까?

 

마음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나면 어떤 상황에서든 더 나은 생각과 행동을 선택할 수 있고, 나아가 매일 최상의 나로 살아갈 수 있다. 강인한 멘탈의 소유자들은 바로 그 원리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다.

 

마음이 무기가 될 때에서는 30년간 다양한 국적과 문화의 조직에서 코칭을 해온 저자들이, 뇌과학과 신경 심리학을 바탕으로 마음의 보편적 원리를 밝히고 그에 따라 멘탈을 강화하는 8가지 행동 유형을 소개한다.

 

언어·종교·문화·신념·세계관을 초월하여 인간의 삶을 공통적으로 지배하는 마음의 원리는 간단하면서도 근본적이다. 우리 마음속 깊은 곳에는 선이 하나 있다.

 

이 선은 마음을 선 위선 아래로 나누며, ‘선 위의 마음을 택하면 겸손과 사랑으로 움직이는 최고의 내 모습이, ‘선 아래의 마음을 택하면 자존심과 두려움에 휘둘리는 최악의 내 모습이 나온다. , 마음의 선 아래로 미끄러졌을 때, 우리는 방어적이고 부정적으로 행동하며 일과 인간관계에서도 실패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언제나 선 위에서 살아야 한다.’ 그리고 이 책은 매 순간 선 위의 마음을 선택할 수 있는 강력한 멘탈을 기르는 방법을 일러준다. 현재 자신이 어떤 마음의 원리에 따라 행동하는지 파악한 후, 선 위의 마음이 만드는 8가지 행동진정성, 변혁, 신뢰, 성취(겸손의 4가지 행동), 연결, 격려, 발전, 연민(사랑의 4가지 행동)을 강화함으로써 매일 당신 안의 최고의 모습으로 살아가길 권한다.

 

 

작가 스티븐 클레미치 소개

 

리더십 컨설턴트이자 강연가, 개인과 조직 문화 코칭 전문 기업 하트스타일’(Heartstyles)CEO이자 창립자. 아내 마라 클레미치 박사와 함께 선 위의 마음을 발견하고 이를 토대로 마음유형분석모델을 개발하였다. 자기가 어떤 마음을 주로 사용하는지, 그로 인해 어떤 행동 패턴을 반복하고 있는지 진단함으로써 더 나은 행동을 선택할 수 있게 돕는 이 모델은 현재 25개국어로 번역되어 KFC, 피자헛, 타코벨, 유니레버, 아멕스 등 글로벌 기업에서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사용되고 있다.

 

 

작가 마라 클레미치 소개

 

시드니 대학과 파리 대학에서 임상 심리학과 신경 심리학을 전공한 상담 심리학자. 다양한 조직에서 심리 상담가로 경력을 쌓았다. 심리학 전문가로 선 위의 마음을 구체화하고 마음유형분석모델을 개발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현재 남편과 함께 하트스타일을 이끌며 전 세계 수천 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리더십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매진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