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2175)] 깨독 : 중학생 위한 수능 독해·어휘서(전6권)

[책을 읽읍시다 (2175)] 깨독 : 중학생 위한 수능 독해·어휘서(전6권)

미래엔콘텐츠연구회, 공규택, 소정섭, 이진용, 황재진 공저 | 미래엔 | 216 | 각권 12,000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중등 독해서 신간 깨독 시리즈를 출간한다.

 

▲사진제공 = 미래엔. ⒞시사타임즈

 

깨독 시리즈는 예비 중학생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 대상 단계별 독해력, 어휘력 강화 학습서다. 독해력을 키우는 깨독 독해 준비편 기본편 실력편 수능편 등 4, 어휘력 향상을 위한 깨독 어휘 종합편 수능편 등 2권으로 나눠 출간됐다.

 

깨독 독해 ‘1 2지문 30 집중 학습을 통해 7가지 독해 원리를 익힐 수 있으며, 독해 원리를 적용한 다양한 영역의 글을 꼼꼼하게 읽고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하면서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지문에 나온 핵심 어휘 학습은 물론 관련 배경지식도 쌓을 수 있다.

 

깨독 어휘 ‘1 6 20 집중 학습을 통해 중학교 교과서와 수능 필수 어휘에 대한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다. 십자말풀이, 어휘 퍼즐 등을 풀며 실력을 점검하고, 어휘 복습, 기출 지문 응용 문제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어휘 실력을 높이고 수능 실적 감각을 쌓을 수 있다.

 

깨독 시리즈는 블렌디드 러닝(·오프라인 혼합형 학습)을 접목해 총 3회의 모바일 진단 평가를 제공하여 학습자의 실력을 진단하고 맞춤형 처방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교재 학습을 시작하기 전, 모바일을 통한 사전 진단으로 자신의 국어 실력을 평가해 봄으로써 구체적인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고, 학습 중간에는 중간 진단으로 자신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다. 교재 학습을 마친 뒤에는 최종 진단을 통해 수능 국어 예상 등급과 학습 처방을 통해 스스로 실력을 점검할 수 있다.

 

미래엔 관계자는 최근 수능 비문학 지문이 어려워지면서 중학생 때부터 독해력을 탄탄히 쌓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요구가 높아지는 추세라며, “‘깨독의 독해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수능 국어 고득점은 물론 전 과목 학습 능력까지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