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2184)]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책을 읽읍시다 (2184)]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혼자서는 막막한 20대에게 뿅글이가 알려주는 돈을 다루고 불리는 비밀

뿅글이 저 | 황금부엉이 | 288 | 16,500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재테크에 관한 진정성 있는 따뜻한 조언으로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뿅글이. 다양한 재테크 노하우와 뿅글이의 성장 이야기를 담은 첫 책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뿅글이 채널의 영상에는 뿅글님 영상은 늘 배울 게 많아요”, “항상 좋은 자극 많이 받고 가네요라는 댓글들로 가득하다. 많은 이들이 그녀의 똑 부러지는 모습을 보고 동기부여를 받지만, 누구에게나 힘든 시기가 있듯이 저자에게도 힘든 시간이 있었다.

 

이 책은 그 길을 지나온 저자가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돈 고민을 하는 사회초년생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며, 재미있게 돈 모으고 불리는 뿅글이만의 노하우를 전한다.

 

그동안 영상으로는 담아내지 못했던 가장 효율적인 예산 세우는 법’, ‘SNS를 통해 나를 브랜딩하는 법’, ‘부동산 임장을 취미로 만드는 법까지 아낌없이 담았다.

 

수많은 재테크 크리에이터 사이에서 특히 Z세대가 뿅글이의 이야기에 집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목적 없이 무조건 하는 재테크가 아니라, 오랜 시간 지치지 않고 지속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이야기하기 때문이다.

 

누군가는 재테크를 떠올리면 힘들고 어려운 것이라 생각할지 모른다. 하지만 재테크는 당장 해치워야 할 숙제가 아니라 그저 행복한 삶을 위해 필요한 과정이 되어야 한다. 그 과정을 즐겁게 하는 방법 역시 분명히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지금까지 저자가 해왔듯이 말이다.

 

그뿐만 아니라 곳곳에 따뜻한 일러스트가 더해져 나만 뒤처지는 것 같아 불안, 초조했던 마음에서 벗어날 따스한 힘을 얻는다. 뿅글이의 재테크 에세이는 재테크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헤맸던 모든 이를 응원하며 당신도 할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줄 것이다.

 

작가 뿅글이 소개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하루하루를 채우는 재테크·자기 계발 유튜브 크리에이터이자 프리랜서이다. 20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누구나 알 만한 대기업에 입사해 또래보다 일찍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하지만 직장 생활은 어릴 때부터 생각한 행복한 어른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었다.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살기 위해 방향을 재정비하면서 재테크에 관심이 생겼다. 그 후 야무지게 돈을 모으고 버는 과정을 유튜브 뿅글이 채널을 통해 보여주기 시작했다.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재테크 노하우를 알려주고, 알차게 하루를 보내는 일상을 공유하며 Z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다.

 

지금은 어릴 때 꿈꿔온 행복한 어른의 모습에 제법 가까워졌고, 매일 한 걸음씩 더 나아가고 있다. 첫 월급 161만 원으로 시작해 25살에 아파트를 매수하기까지 적지 않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즐거웠던 기억이 훨씬 많다. 재테크는 끝내야 하는 숙제가 아니라, 그저 행복한 삶을 위해 필요한 과정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그저 순탄하지만은 않게, 여러 고민을 하며 걸어온 길이지만 사람들에게 즐겁게 재테크하는 방법을 전하며 그 과정을 함께하고 싶다.

 

유튜브 | 뿅글이

인스타그램 | @bbyonggeul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