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1회 아이피칭페스티벌’ 개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1회 아이피칭페스티벌’ 개최
 

 

 

 

▲아이피칭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제공 = 아이피칭미디어협동조합) (c)시사타임즈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대한민국 핵심국정과제인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1회 아이피칭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아이피칭미디어협동조합이 주최하고 MBN이 주관하며 고용노동부와 서울시, 서울시교육청, 콘텐츠진흥원, 동대문구청, 수림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제1회 아이피칭페스티벌'은 본선에 앞서 피칭영상공모전을 실시한다.

 

아이피칭페스티벌 피칭영상공모전은 만 40세 미만의 서울지역 청년구직자 및 특성화고교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문화예술, 멀티미디어 콘텐츠 관련 취업희망자 대상의 ‘피칭 유어 콘텐츠(Pitching Your Contents)’ ▲일반 분야의 취업 및 창업,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피칭 유어 컴퍼니(Pitching Your Company)’ ▲세상을 향해 외치고 싶은 청년들의 메시지를 전하는 ‘피칭 샤우팅(Pitching Shouting)’ 등 총 3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아이피칭페스티벌 홈페이지(www.ipitching.co.kr)를 통해 내년 2월1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접수시 자신의 재능과 아이디어를 자유롭고, 신선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는 1~5분 이내의 영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1차 심사에 거쳐 선발된 작품들은 내년 2월28일 오전 10시 서울 동대문구 홍릉에 위치한 수림문화재단 다목적홀에서 본선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아이피칭대상을 수상한 1편에는 500만원의 상금이, 청년부문, 청소년부문 최우수피칭상에는 각 300만원, 우수피칭상 각 100만원 등 총 1,500만원의 상금과 푸짐한 경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아이피칭미디어협동조합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청년 및 특성화고 구직자들을 위한 인재관리와 취업을 지원하는 DB시스템을 갖춰나갈 예정이며 청년취업자들을 위한 피칭방송프로그램을 기획 추진 중”이라고 전했다.

 

문의 : 02)412-1310, 1311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