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청소년비전실천운동본부, 청소년 인성교육 8일 개최

청소년비전실천운동본부, 청소년 인성교육 8일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폭염도 날려버릴 청소년들의 감동적인 인성교육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청소년비전실천운동본부(대표 이성철. 페이스북그룹 커피클럽 회장)는 S-OIL백산주유소사회봉사단(단장 문성필, 백산주유소 저자)와 금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구자훈)과 함께 8일 ‘걸 그룹 비키니와 함께 하는 청소년 인성교육 및 문화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최고의 친절주유소 S-OIL백산주유소에서 인사 예절교육과 삶의 현장 인사 체험을 하고, 금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배식 봉사와 인사예절 문화체험 및 할머니할아버지 사랑해요 사랑의 허그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할머니를 포옹하며 눈물을 흘리는 ‘걸 그룹 비키니 멤버’ 미지 양의 눈물은 모든 참가자들을 감동의 도가니로 몰아넣었고, 은혜주택 초등학교 1학년 여학생의 눈물은 상실된 자존감회복의 눈물로 참가자들에게 진정한 봉사의 진가를 느끼게 해주었다.

 

S-OIL백산주유소사회봉사단 문성필 단장은 “‘행복 하세요’ ‘사랑 합니다’라고 인사를 주고받는 밝은 목소리가 너무 좋았다”며 “할머니 품에 안겨 눈물을 보이는 아이들을 보면서 내 마음도 함께 정화되는 느낌이었다”고 전했다.

 

문 단장은 또한 “어르신들의 인자한 모습이 우리를 편안하게 하고, 청소년들의 공경하는 모습과 아이들의 밝은 표정이 아름다웠다”면서 “인사를 잘 하는 아이들과 인사를 잘 받아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서 많은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오늘 같은 행사를 더 많이 만들겠다”고 말했다.



신인 걸 그룹 비키니 멤버 미지양은 “친할머니가 몸이 편찮으셔서 병원에 입원중이신데 할머니들을 안아드리면서 병상에 누워계신 우리할머니 모습이 떠올라서 나도 모르게 그만 눈물이 흘러 내렸다”며 여기 계신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모두 건강하게 오래사시기를 바라며 할머니 할아버지 사랑합니다라고 크게 외쳐, 보는 이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금천노인종합복지관 최윤정 부장은 “평소 노인복지관을 잘 아는 분들이 오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은혜주택 아이들과 신예 걸 그룹 ‘비키니’ 팀처럼 평소 어르신을 자주 접하지 못한 분들이 오셔서 어르신을 알아가는 시간이 된 것 같아 너무 기분이 좋았다”면서 “어르신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보다 긍정적인 느낌으로 다가간 시간이었다는 점에서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고, 그러기 위해서 백산주유소처럼 지역사회에서 관심을 가져 주시는 분들이 많았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청소년과 함께 만들어가는 희망찬 세상 ‘걸 그룹 비키니와 함께 하는 청소년 인성교육 및 문화체험’ 행사는 청소년비전실천운동본부, S-OIL 백산주유소 사회봉사단, 금천노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고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은혜주택, 서울미디어랩(주), 스타팩토리가 주관하고 내외신문, (주)시사타임즈, (사)한국청소년문화육성회가 후원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