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청소년 의료봉사 ‘메딕스카우트’, 베트남 봉사 참가자 모집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사)글로벌케어 청소년의료봉사단 메딕스카우트가 올해 여름방학 기간에 ‘베트남의료봉사’에 참가할 학생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메딕스카우트는 “우리와 가장 가까운 문화를 가지고 있고 6·25사변과 베트남 전쟁이라는 공통된 전쟁의 아픔을 가지고 있는 베트남에서 의료봉사와 나눔 및 문화교류가 청소년 베트남의료봉사의 취지이다”고 설명했다.

 

베트남 의료봉사 1기는 오는 7월30일부터 8월3일까지 진행되고, 2기는 8월6일부터 8월10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베트남 남부 호치민 근처 띤양성에서 글로벌케어 베트남남부대표 오덕원장(한베문화교육원)과의 협력 하에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베트남 띤양성에서 저소득 어린이들과 주민들에게 건강검진, 당뇨 및 혈압 측정, 비타민 등 의약품 배부 등의 의료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또래 청소년들과의 문화교류, 사랑의 집짓기, 결연아동과의 만남, 비전나눔, 한베우정의 마을 탐방, 구찌땅굴 견학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한다.

 

박용준 글로벌케어 회장은 “메딕스카우트를 통해 중고생들이 보여 준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많은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를 위해 나눔을 전파하는 숨은 보석과 같은 중고생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해 격려하고,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메딕스카우트에 따르면 국내 중·고교 재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대학생도 베트남 의료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메딕스카우트 홈페이지(http://medicscout.net)에서 메딕스카우트 정회원 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