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최초의 4.19혁명 영화, ‘4월의불꽃’ 크라우드펀딩 진행

최초의 4.19혁명 영화, ‘4월의불꽃’ 크라우드펀딩 진행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영화 ‘4월의불꽃’ 제작사 레드파노라마(대표 송영신)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김기석 대표)를 통해 제작비 모금에 나섰다.

 

▲영화 촬영을 위해 세트 소품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 = 레드파노라마) (c)시사타임즈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영화의 완성도를 높이고, 더 많은 관객들에게 작품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4월의불꽃’은 1960년 4.19 혁명을 배경으로, 민주주의를 위해 목숨을 바친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역사 팩션 드라마다. 팩션이란 역사적 사실에 상상력을 덧붙인 문화예술 장르이며, 영화는 당시 시대상황을 기록에 근거하여 조명하는 한편 등장인물들의 심리를 깊이 있게 다룬다.

 

 

영화는 내년 4.19혁명 65주년 기념일에 맞춰 개봉하기 위해 올해 5월에 촬영에 들어갔으며, 영화 제작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4.19혁명공로자회 서울지부’, ‘서울시’, ‘아름다운학교’, ‘경상남도청’, ‘시민포커스’ 등의 기관들로부터 후원 및 투자를 받았다.

 

 

레드파노라마 송영신 제작총괄은 “4.19 혁명은 우리 현대사에서 매우 중요한 사건임에도 불구하고, 젊은 세대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주제일 수 있다”며 “이 영화를 통해 4.19 혁명의 의미를 되새기고, 민주주의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을 받아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4.19 혁명의 정신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4월의불꽃’ 크라우드펀딩은 크라우디 홈페이지(https://www.ycrowdy.com/open/162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