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큐앤에이소프트,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고성능 컴퓨팅 지원 사업자 선정

큐앤에이소프트,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고성능 컴퓨팅 지원 사업자 선정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큐앤에이소프트(주식회사 맥클로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고성능 컴퓨팅 지원 사업’ 대상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성능컴퓨팅지원사업은 인공지능 개발에 특화된 고성능 클라우드 컴퓨팅 연산 자원을 AI 중소‧벤처기업에게 지원해 국내 AI 제품‧서비스 개발 촉진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해당 기업들은 이를 통해 인공지능 경쟁력의 핵심 기반인 고성능 컴퓨팅 자원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고, AI 활용에 필요한 제반 기술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받게 된다.

 

큐앤에이소프트 관계자는 “최첨단 기술의 융복합 집약체인 인공지능(AI) 연구는 특정 기업과 기관의 단일적 노력만으로는 기술 개발을 진행하기 불가능하다”며 “이번 정보통신산업흥원(NIPA)에서 주관하는 국가적 지원과 클라우드 사업자의 AI 개발 인프라 제공 아래 고성능컴퓨팅지원사업 대상 기업들은 보다 원활한 환경속에서 AI 인공지능 기술을 개선시킬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큐앤에이소프트는 지난 2020년에도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AI 바우처 지원 사업’ 2차 공급기업에도 선정되어 AI 데이터 수집·가공·활용, AI 기술 적용 등을 원하는 중소벤처기업 대상으로 딥러닝 모델 적용을 통한 고객 데이터 예측 솔루션 및 상관 관계 분석, 데이터 피팅 솔루션 등 기술 지원을 제공한바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