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포토] 창업경영포럼 수요자 중심의 전문가 컨퍼런스 2012

[포토] 창업경영포럼 수요자 중심의 전문가 컨퍼런스 2012

 
  행 사 개 요


 

1. 행 사 명:  『 수요자 중심의 전문가 컨퍼런스 2012』


 

   행사 부제 : “소비자협동조합 기본법에근거한 "국가바우쳐와 민간바우처 활성화 포럼"


 

2. 일 시

  • 기 간: 2012년 4월 14일(토요일) 오후 5시~ 9시


 

3. 장 소: 서울특별시여성가족재단 [서울여성플라자]  Tel.02-810-5000

            울특별시 동작구 대방동 345-1 [대방역 3번출구]  

          

4. 목 적

  • 소셜미디어 시대를 맞이하여, 공급자의 입장인 전문가 영역에서의 대처방안 연구.

  • SNS시대가 요구하는 전문가(전문영역)의 활동 방안 제시 발표 (소통, 참여, 공유, 개방)

  • 수요자 중심의 오픈소스의 중요성 및 사례 발표.

  • 각 업계의 리더(공급자)로서의 수요자 중심 사회 선언.

  • 투명한 함께하는 사회공헌의 의미와 기부와 기여 선언.

  • 웰페어(복지)바우처 솔루션을 통한 전문가(기업)과 함께하는 임직원 복지.


 

5. 세션 구성: 업계별 2개 트랙 발표 시간(40분 내외)

- 샘플 적용 업계 2개 (커피 프랜차이즈, 에스테틱,)의 솔루션에 대한 성공 사례 및 트렌드 발표

    • A 트랙: 법률(189), 의료, 치의료, 한의(100), 세무, 회계, 변리,(70)  

    • B 트랙: 프랜차이즈 (커피업계) (1)

    • C 트랙: 에스테틱 업계 대표 리더 (50)

    • D 트랙: 임직원 커뮤니티와 웰페어 전략


 

- 단순한 사례 소개를 발표하는 것이 아니라 10여년간의 각 업계 섹션별로 가장 대표적인 

성공 사례를 발표하고, 소셜미디어 시대를 맞이하여, 지정 샘플링한 2 업계(커피산업, 에스테틱 분야)

의 전문가 패널의 발표를  통해 SNS 시대의 진정한 전문가 활동의 나아갈 방향과 비전 제시

 

 

6. 행사기관

 

주    최 : 창업경영포럼기업인증위원회, 국가미래전략연구소, (사)유엔미래포럼

 

주    관 : (주)네오닉스 , 희망연대, 에스테틱업계 리더들의 모임, 케이탑,  메가미디어,

             (사)수양부모협회, 자바씨티코리아(주)

 

협    찬 : (주)큰틀 , 스키니태, (주)로보터스, 클린토이(주),

 

후    원 : 특임장관실,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서울시청, 인천시청, 경기도청, 

            중소기업청, 산업자원부,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글로벌셀러진흥원,온투데이, 시사타임즈,  

 

     참여 관계기관 : 국무총리실, 교육과학기술부, 외교통상부, 행정안전부, 환경부,

                                     청와대 시민사회비소관실, 사회통합위원회, 녹색성장위원회.(예정) 그외 다수.


 

7. 참가대상

  • 법률업계의 전문가(기관,단체,기업) -> (변호사, 법무사, 행정사 등)

  • 의료업계의 전문가(기관,단체,기업) ->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약사 등)

  • 세무/회계 업계의 전문가(기관,단체,기업) ->(회계사, 세무사, 등)

  • 미용업계 전문가 (기관,단체,기업) -> (피부관리사,미용사,등)

  • IT 업계 전문가(기관,단체,기업)-> (파워블로거, 벤처기업 등)

  • 컨설팅 업계 전문가(기관,단체,기업,개인)->(경영컨설턴트,등)

  • 교육/미디어 업계 전문가(기관,단체,기업,개인)->(교수,교사,언론인 등)

  • 건설/건축 업계  전문가(기관,단체,기업,개인)

  • 금융 업계전문가(기관, 단체,기업,개인)

  • 기타 각 업계의 전문가(기관,단체,기업,개인)

  • 위 각호의 전문가(기관,단체,기업,개인) 소속 임직원.

  • 무작위적인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정선된 핵심 키맨들 위주의 초청과 그 외는 

    유료화를 통해 집중화되고 퀄리티 있는 행사로 이끌어나갈 계획임


 

8. 컨퍼런스의 주요 내용

가. 전문가 활동 솔루션 시장현황 및 전망

  나. 전문가 활동 사례 발표

  다. 전문가와 그 소속 임직원 소통 전략 및 복지 소개.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