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풀무원건강생활, ‘제2회 대사증후군 제로 가족건강축제’ 개최

풀무원건강생활, ‘제2회 대사증후군 제로 가족건강축제’ 개최

10월9일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열린 무대 일대에 시민 참여 행사 진행

시민들 ‘생활 속 실천 가능한 대사증후군 예방습관’ 익히는 시간 가져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풀무원건강생활(대표이사 여익현)이 ‘비만 예방의 날’(10월11일)을 기념해 10월9일 광진구 능동 어린이대공원 열린 무대 일대에서 오전 11시부터 시민들과 함께하는 ‘대사증후군 제로 가족건강축제’를 펼쳤다고 밝혔다.

 

‘제 2회 대상증후군 제로 가족건강축제’에서 참여자들이 ‘비만유발 소지품 찾기’에 참여하는 모습. X선형광분석(XRF)검사로 소지품의 중금속과 PVC 등 비만을 유발하는 유해 물질을 측정하고 있다. ⒞시사타임즈

 

올해 두 번째를 맞는 ‘대사증후군 제로 가족건강축제’는 (사)여성환경연대가 주최하고 서울시 대사증후군 지원단과 풀무원건강생활이 후원해 비만·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생활습관병인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시민들은 ‘대사증후군 예방법 5가지 체험 교실’, ‘비만유발 소지품 찾기 즉석 X선형광분석(XRF)검사’, ‘B보이가 판 돌린다 강강술래댄스’, ‘오락(五樂)프로젝트팀의 체성분 측정’, ‘건강∙영양 상담’ 등 코너에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얻고, 체험을 즐겼다.

 

‘정제당 섭취 줄이기, 비만을 유발하는 유해화학물질을 피하기, 활기차게 걷기, 현미 채소 위주 밥상 지키기, 스트레스를 몸에 남기지 말고 말하기 등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한 5가지 실천가이드가 적힌 포토존에서 실천을 다짐하는 시민들의 촬영도 이어졌다. 이날 8곳의 부스 가운데 5개 이상 참여자에게는 현미쌀을 선물했으며, 부스 전체를 참여한 시민의 수만큼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에 현미쌀이 기부된다.

 

‘대사증후군 제로 가족건강축제’는 ‘제로제로 대사증후군 캠페인’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 여성환경연대와 풀무원건강생활이 공동으로 ‘예방과 치료는 생활습관 개선부터, 혼자가 아닌 동네와 함께, 개인의 문제와 사회구조를 함께’라는 비전을 갖고 대사증후군 줄이기 운동을 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풀무원건강생활 관계자는 “건강한 생활습관만으로도 예방할 수 있는 대사증후군이 그 심각성에 비해 제대로 알려지지 않아 많은 시민들에게 대사증후군에 대한 인식과 예방법을 알릴 수 있는 행사를 비만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준비하게 되었다”며 “하루 하루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익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