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한·아프리카재단, ‘2021 아프리카영화제’ 행사 성료

한·아프리카재단, ‘2021 아프리카영화제’ 행사 성료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한·아프리카재단(The Korea-Africa Foundation, 이사장 여운기)이 지난 5월에 이어 12월에 다시 개최한 ‘2021 아프리카영화제(2021 Africa Film Festival)’가 2주간의 여정을 마치고 12월 19일 성료했다.

 

▲‘2021 아프리카영화제(2021 Africa Film Festival)’ 포스터 (사진제공 = 한·아프리카재단) (c)시사타임즈

 

 

12월 6일 시작된 이번 영화제는 네이버TV 한·아프리카재단 채널을 통해 가나,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모로코, 앙골라, 이집트, 잠비아, 케냐, 코트디부아르, 튀니지 등 아프리카 10개국의 작품 10편을 선보였다.

 

 

이번 영화제는 영화를 매개로 아프리카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일조한 것은 물론, 반복된 일상에 지친 코로나19 시대에 다양한 아프리카의 영화들을 온라인으로 상영하며 신선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한편 지난 5월 한·아프리카재단은 아프리카주간(Africa Week)을 개최하며 아프리카영화를 선보인 바 있다. 12월 6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영화를 다시 상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프리카대륙에 대한 편견과 고정관념을 해소하고 아프리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