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경춘선숲길 갤러리 <태권브이와 우리만화이야기> 전시 개최

경춘선숲길 갤러리 <태권브이와 우리만화이야기> 전시 개최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오는 2022년 1월 7일부터 2월 6일까지 경춘선숲길 갤러리에서 명품 피규어 아트를 활용한 <태권브이와 우리만화이야기>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태권브이와 우리만화이야기> 전시회 (사진제공 = 노원문화재단) (c)시사타임즈

노원문화재단은 “7080시대 추억의 만화영화 ‘로보트 태권브이’를 중심으로 우리나라의 만화영화를 소개함으로써 중‧장년층에게는 추억의 향수를, 어린이들에게는 옛 만화영화의 신선함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로보트 태권브이’는 태권도를 하는 한국형 로봇 이야기로, 한국의 대표적인 로봇 애니메이션이다. 1976년 7월 24일에 최초 개봉해 약 18만명의 관객 기록을 세울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후 ‘철인007’, ‘똘이장군’, ‘제타로보트’, ‘썬더A’등의 만화 영화들이 대량으로 제작되며 한국 영화 시장에 큰 변화가 찾아오기도 했다.

이번 <태권브이와 우리만화이야기> 전시회에서는 시리즈별 ‘로보트 태권브이’, 등장인물 캐릭터 등 피규어 100여점과 함께 우리나라 만화영화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다. 로보트 태권브이의 탄생부터 변천사 뿐만 아니라, 태권브이의 계보를 이은 다양한 만화 작품들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명품 피규어 아트를 활용한 추억의 로보트 태권브이 전시회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추억과 공감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2022년에도 노원구민 누구나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를 개최하는 경춘선숲길 갤러리가 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춘선숲길 갤러리의 운영시간은 평일(화~금) 14:00~20:00, 주말(토~일) 12:00~20:00으로 월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현재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접종 증명 혹은 음성 확인 후 입장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nowonart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