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한국메세나협회-LG연암문화재단, ‘LG 나는 배우다’ 참가자 모집

한국메세나협회-LG연암문화재단, ‘LG 나는 배우다’ 참가자 모집

연극 ‘오디세우스, 길을 찾는 자’ 연습·제작 전 과정 참여 기회 제공

청소년극 전문극-극단 북새통, 문화소외지역 방문 공연 예정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한국메세나협회(회장 박삼구)는 LG연암문화재단(이사장 구본무)과 함께 청소년과 함께하는 청소년 연극 제작 프로그램 ‘LG 나는 배우다’를 시작한다.

 

 

▲메세나-LG나는배우다 공연사진(사진제공= 메세나협회). ⒞시사타임즈

 

 

LG연암문화재단 주최, 한국메세나협회 주관, LG아트센터 기획으로 진행되는 ‘LG 나는 배우다’는 ‘LG 꿈꾸는 프로듀서’와 함께 문화예술 분야의 청소년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시작됐다. 2016년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전문 극단과 함께 연극 교육부터 실제 공연을 제작하는 과정을 함께하면서 연극의 모든 것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만 13세부터 24세사이의 청소년,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문 공연장에서의 공연 기회뿐 아니라, 문화소외지역 방문 공연도 함께 진행하게 된다.

 

‘LG 나는 배우다’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9월에 진행되는 1차 워크숍을 통해 연극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2주간의 워크숍 이후 오디션을 통해 최종적으로 공연에 출연할 배우 10인을 선발 할 예정이다. 이렇게 선발된 청소년들은 2달 가량의 연습을 거쳐 11월 서울소재 소극장에서 공연을 올린다. 뿐만 아니라 긴 기간 연습한 작품으로 문화소외지역의 학교에 방문 공연을 진행해 재능기부를 하는 시간을 갖게 될 예정이다. 2016년에 이어 청소년극 전문단체인 극단 북새통(대표 겸 예술감독 남인우)이 협력하여 함께 진행 하고 있다. 지난해 공연한 연극 <오디세우스, 길을 찾는 자>를 무대에 올린다.

 

연극 <오디세우스, 길을 찾는 자>는 고대 그리스의 서사시로 온갖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고 집으로 귀환하는 오디세우스의 10년간에 걸친 귀향 모험담을 그린 작품이다. 연출이자 각색을 맡은 극단 북새통의 남인우 연출은 “도전과 모험으로 가득한 오디세우스의 여정을 직접 연기하면서 참가한 모든 이들이 오디세우스의 도전정신에 공감하고 자극을 받기 바란다”며 작품 선택의 이유를 밝혔다.

 

신청서는 LG아트센터(www.lgart.com)와 한국메세나협회(www.mecenat.or.kr)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마감은 2017년 7월30일 자정까지다. (문의: 02-761-4237 / jsahn@mecenat.or.kr)

 

한편 LG연암문화재단은 2016년 ‘LG 나는 배우다’와 함께 ‘LG 꿈꾸는 프로듀서’를 진행, 청소년들에게 공연예술 관련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