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발명진흥회, ‘제네바 국제발명품전시회’ 출품자 3월5일까지 접수

한국발명진흥회, ‘제네바 국제발명품전시회’ 출품자 3월5일까지 접수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발명전시회로 알려진 ‘제43회 제네바 국제발명품전시회’에 출품할 개인 및 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43회째를 맞은 제네바 국제발명품전시회는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전시회로 오는 4월15일부터 19일까지 총 5일간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에서 개최된다.


우리나라는 지난해 26개 기업 및 개인이 참가해 금상 18건, 은상 9건을 비롯해 총 41건을 수상하며 국내 발명 기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린 바 있다.


출품 대상은 국내에서 내국인이 개발한 발명(고안) 신기술로서, 특허 또는 실용신안으로 등록됐거나 현재 출원 중인 제품이 있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구비서류와 함께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진흥부 담당자 이메일로 오는 3월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개인 및 중소기업자의 경우 일부 항목에 한해 발명품 1건 당 최대 3백만원을 지원하며 전시회 수상자가 오는 5월19일에 열리는 ‘제50회 발명의 날’ 기념, 발명 진흥 유공자로 포상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한국발명진흥회 관계자는 "국내 발명품의 우수성을 해외시장에 알리기 위해 국제발명전시회 참가를 주관하고 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우리 발명품들이 괄목할 성과를 올리고 있다"면서 "제네바 국제발명품전시회를 발판 삼아 수출 기반을 확보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과 발명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를 참고하거나 지식재산진흥부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처: 02- 3459-2843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