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 무료 교육 실시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 무료 교육 실시

지식재산 분야 취업연계 무료 교육…대졸 미취업자 9월19일까지 모집

교육비 전액 무료, 수료 시 관련 분야 취업 지원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 사업에 참여할 교육생을 9월19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발명진흥회·강남구청 주관의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처음 실시돼 현재까지 약 90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2016년 제2기 교육은 9월26일부터 11월7일까지 6주간 서울 역삼동 소재의 한국발명진흥회 18층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과정에서는 지식재산권 관련 법률, 특허 및 기술 동향 등 이론 교육과 더불어 선행기술 조사보고서, 특허 명세서·의견서·보정서 작성 등 실습 교육이 이뤄진다. 또한 인사 전문의직업 탐색, 취업 지도 및 상담 과정도 진행된다.

 

교육을 모두 이수하면 수료증이 발급되며 특허법인 등 한국발명진흥회와 연계된 기관에서 현장 실무교육을 받거나 취업을 알선 받을 수 있다. 또한 교육비와 교재비가 전액 지원돼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이미 졸업했거나 오는 2월 졸업을 앞두고 있는 대졸(전문대 졸, 대학원 졸 포함) 미취업자로 이공계열 전공자를 우대한다.

 

희망자는 오는 9월19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교육센터 홈페이지(http://www.ipcampus.kr)에서 교육 접수 후 응시원서 등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식재산교육센터 민봉기 소장은 “한국발명진흥회는 그동안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 사업 교육생의 취업 활동을 적극 지원해 다수의 취업자를 배출해왔다”며 “미래가 유망한 지식재산 업계의 전문 인력을 키워내는 것은 물론, 일자리 창출과 실업난 해소에 기여하는 뜻 깊은 사업인 만큼 많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기회가 주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