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발명진흥회, 전국교원 발명교육 연구대회 개최

한국발명진흥회, 전국교원 발명교육 연구대회 개최
 
재직교원 및 교육공무원 대상으로 9월20일까지 접수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전국 재직교원 및 교육공무원을 대상으로 ‘2016년 전국교원 발명교육 연구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9월20일까지 접수하는 전국교원발명교육연구대회는 발명교육 현장의 우수 교수 프로그램과 교육행정을 발굴해 연구능력을 제고하고 발명교재와 교수법 등 새로운 발명교육 콘텐츠를 개발·확산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 대회는 특허청이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발명교육 분야 전국규모 연구대회로서 한국발명진흥회 주관으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1회를 맞이했다.


심사는 연구보고서(논문) 심사와 발표심사를 통해 오는 10월 중 최종 수상자를 발표하며 교육부장관상과 특허청장상 등이 수여된다. 수상자에게는 연구 평정 시 가점이 부여되고 발명교육컨퍼런스 개최 시 우수사례 발표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한국발명진흥회 백인홍 사업지원본부장은 “전국교원 발명교육 연구대회의 우수논문은 그동안 각급 학교 발명교실, 시도 교육청, 영재교육원 등 약 460여 기관에 배포돼 창의적 인재육성의 디딤돌이 됐다”면서 “올해도 수준 높은 연구논문을 발굴해 발명교육 현장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http://www.kipa.org)를 참고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