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기관표창 수상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기관표창 수상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배금주, 이하 인재원)은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 유공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기관 전경 (사진제공 = 한국보건복지인재원) (c)시사타임즈

 

인재원은 2015년 ‘사회복지시설안전교육과정’을 시작으로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를 위한 화재·재난 사고 예방 및 대응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운영하며 종사자들의 안전관리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시설별 맞춤형 안전관리를 위한 현장 중심의 교육 콘텐츠 개발하여 안전 취약분야에 대한 선제적 대응해왔다. 특히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노인요양시설 집단 감염 등 시설이용자들의 감염병 예방관리 및 대응을 위한 교육을 개발했다. 또 노인요양시설의 안전사고 및 위험상황 관리를 위해 현장 전문가와 함께 시설맞춤형 리스크관리 교육을 기획하고 운영한 바 있다.

 

인재원은 △사회복지시설 안전을 위한 지속적 교육확대 제공 △노인요양시설 안전취약 분야 대응 강화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안전 교육 신규 개설 등 시설유형별 안전을 위한 교육 제공을 통해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여 사회안전망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종사자들의 교육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사회복지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온라인으로 상시 제공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배금주 원장은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 역량강화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강혜숙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