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부산 순회교육 실시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부산 순회교육 실시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한국부동산개발협회(회장 문주현)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부산순회교육’을 오는 10월5일부터 4주간(금,토 주2회) 부산YWCA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부산순회교육’ 포스터 (사진제공 = 한국부동산개발협회) (c)시사타임즈

 

이번 교육은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5조에 의거한 법정교육으로, 교육수료 후 부동산개발업 등록에 따른 전문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다.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서는 일정규모(건축물 연면적 3,000㎡, 토지 5,000㎡) 이상의 공급목적 부동산개발(조성·건축·대수선·리모델링·용도변경 등)에 대하여 부동산개발업의 등록을 의무화 하고 있다. 부동산개발업을 등록하려는 자는 자본금(법인 3억, 개인 6억), 사무실,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상근 2인 이상)의 3가지 요건을 확보해야 한다.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은 법에서 정한 자격(동법 시행령 제9조제2항)을 갖춘 사람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지정된 교육기관에서 일정시간(60시간)의 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회장 문주현/MDM그룹 회장 겸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상임고문)는 2008년부터 현재까지 국토교통부로부터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현재 12,500여명의 전문인력 양성했으며 전문인력 통합관리기관으로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부산 순회교육은 부산·경남지역에 거주하는 교육대상자들의 시간적·경제적인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경수 한국부동산개발협회 사무국장은 “부동산개발분야 국내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부산·경남지역 교육대상자들에게 양질의 교육기회 제공과 재취업 및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02)512-4750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