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사회복지협의회-한국인공지능협회, 인공지능 기술의 선한 가치 확산 위한 업무 협약

한국사회복지협의회-한국인공지능협회, 인공지능 기술의 선한 가치 확산 위한 업무 협약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는 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와 16일 ‘인공지능 기술의 선한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한국인공지능협회 업무협약식 (사진제공 = 한국사회복지협의회) (c)시사타임즈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김현철 한국인공지능협회 회장 등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인공지능 스타트업 500개소 회원사의 사회공헌 참여 촉진을 위해 개최됐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인간존엄을 바탕으로 지능화 사회를 열어 가기 위해 보건복지부 기타공공기관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연대 체제를 구축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가치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도를 보건복지부와 공동 시행하여 올해 3년차를 맞이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문제 해결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여 인정패와 인정라벨 사용권한을 부여한다.

 

양사의 이번 업무협약에는 ▲공공과 민간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조성과 순환적 생태계 구축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산업지능화 뉴딜사업의 정착과 확산을 위한 홍보 ▲사회적 가치 관련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훈련의 상호 교류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서상목 회장은 “행복 한국 선도를 위해 많은 기업이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여 사회공헌을 통한 지역상생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