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한국스카우트연맹-미래엔, 1일1선 캠페인 진행

한국스카우트연맹-미래엔, 1일1선 캠페인 진행

하루에 한 가지씩 착한 일을 실천하는 캠페인 시작

온라인·오프라인을 통해 전 국민 대상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한국스카우트연맹과 미래엔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1일1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1일1선’은 스카우트의 표방으로‘하루에 한 가지 착한 일을 실천 한다’는 뜻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다. 이번 ‘1일1선 캠페인’도 온라인·오프라인을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 하도록 진행된다.



 

▲2017 청소년박람회에서 ‘1일1선 캠페인 실천서약 퍼포먼스’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시사타임즈



먼저 유치원·초등학생은 1일1선 저금통과 스티커판을 제공받아 착한 일을 실천한 후 부모님으로부터 칭찬스티커와 소정의 금액을 ‘칭찬코인’으로 받는다. 칭찬스티커 100개와 소정의 금액을 모은 저금통을 선생님께 전달하면 어려운 이웃 또는 소년소녀가장을 도와주는 일에 사용될 예정이다. 1일1선 저금통, 스티커는 캠페인에 참가할 유치원과 초등학생 학급단위(20명 이상 40명 이내)로 총 20그룹을 선착순으로 신청 받으며‘1일1선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서 신청가능하다. 

 

중·고등학생 청소년들은 매달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봉사활동에 참여 후 봉사활동을 증명할 수 있는 사진과 내용이 담긴 봉사시간신청서를 담당자에게 보내면 1365 봉사활동 시간을 받을 수 있다. 1일1선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에 매달 봉사 활동 주제와 신청서가 업로드 된다. 가정의 달 카네이션 만들기, 가두 캠페인, 동네 정화, 재능 기부 등의 봉사활동이 진행된다.


온라인에서는 전 국민 대상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1일1선캠페인, #1goodday1, #scoutgoodday)와 함께 착한 일을 인증하면 1일1선 캠페인 참여 기념품으로 10건 누적 시 배지를, 20건 누적 시 가방에 부착할 수 있는 네임텍을 증정한다. 매월 넷째 주 자신이 행한 찬한 일에 대한 인증신청서를 보내면 확인을 거쳐 기념품을 전달한다. 

 

또 1일1선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매달 다른 주제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1일1선 손가락 퍼포먼스 이벤트’, ‘착한일 제안 댓글 이벤트’, ‘1일1선 사행시 이벤트’ 등 10월까지 매달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페이스북에‘1일1선 캠페인’을 검색하면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가 나오며 봉사활동 주제 안내 및 다양한 sns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www.facebook.com/1goodday1)

한국스카우트연맹 함종한 총재는 “이번 ‘1일1선 캠페인’을 통해 스카우트의 표방인 ‘1일1선’을 전 국민에게 알리고 사소한 일이라도 하루에 한가지 씩 착한 일을 실천하는 문화가 조성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