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한국음악협회, 제30회 학생음협콩쿠르 개최…7월14일까지 접수

한국음악협회, 제30회 학생음협콩쿠르 개최…7월14일까지 접수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대한민국 음악계를 대표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협회가 주최하는 2017년 제30회 학생음협콩쿠르가 오는 8월8일부터 11일까지 선화예술중·고등학교에서 개최된다.



 



미래의 대한민국 음악계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발굴하는 목적으로 학생음협콩쿠르는 한국음악부터 서양음악까지 전 부문에 걸쳐 시행되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콩쿠르이다. 응시연령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대학·대학원생까지이고 초등학생은 전 부문 예선 면제로 진행된다. 또한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최고 권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을 초빙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지향한다. 

 

시행부문으로는 한국음악부문에 현악부(가야금, 거문고, 아쟁), 관악부(대금, 피리, 해금), 성악부(판소리, 민요, 정가, 가야금병창), 타악부(개인놀이, 사물놀이), 서양음악부문에 피아노, 작곡, 성악부(남・여), 현악부(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하프, 클래식기타), 관악부-목관부(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색소폰, 리코더)와 금관부(트럼펫, 테너트롬본, 베이스트롬본, 호른, 튜바, 유포늄(신설))로 각 부문별로 1, 2, 3등을 선발한다.


2017년 제30회 학생음협콩쿠르 대회 접수기간은 2017년 6월12일부터 7월14일까지다. 예선은 8월8일부터 9일, 본선 및 시상식은 8월11일에 선화예술중·고등학교에서 치러진다. 각 악기별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음악협회 홈페이지(www.mak.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