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스카우트연맹, 전국자율방재단과 상호발전 업무협약 체결

한국스카우트연맹, 전국자율방재단과 상호발전 업무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함종한)106일 전국자율방재단과 재단 예방활동 및 대한민국 안전문화 정착 기여를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한국스카우트연맹 함종한 총재, 전국자율방재단 김성용 총재.(사진제공=한국스카우트연맹) ⒞시사타임즈

 

이날 한국스카우트연맹회관 1층 스카우트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한국스카우트연맹 함종한 총재와 전국자율방재단 김성용 총재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양 기관 청소년들의 교육·체험활동 참여와 관련 프로그램 보급 협력, 재난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식 전환 및 예방활동을 위한 적극적인 교육과 방재단 활동 협력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전국자율방재단은 대형 재난 시 민간부분의 역할에 있어 재난으로부터 초기 대응으로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단체로 대형 재난시 정부의 보조 업무를 수행하는 민간부분의 유실 법정단체이다.

 

한국스카우트연맹 함종한 총재는청소년들도 스스로 각종 재난으로부터 자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 전국자율방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재난에 대비하고 극복하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 및 교육·체험 활동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