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여성단체협의회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식 및 대토론회’ 개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식 및 대토론회’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금숙(崔錦淑))는 세계여성의 날 104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3월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전국의 100여개 여성단체 지도자 500명과 함께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식 및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식 및 대토론회’는 ‘Beijing+20 Review: 대한민국 여성의 오늘, 그리고 내일’을 주제로 개최된다.

 

특히 세계 여성운동의 중요한 전기가 된 베이징세계여성대회 20주년을 맞이해 그동안 국제사회에서 합의했던 내용이 한국 사회에서 얼마만큼 실현되고 있는지를 진단하고 향후 대한민국 여성의 비전과 정책과제를 논의함으로서 2015년을 기점으로 앞으로 국내 여성단체들이 함께 추진해나가야 할 활동 방향을 수립하게 될 것이다.

 

1부 기념식에서는 여성의 지위향상과 남녀차별 철폐, 여성빈곤 타파 등 여성발전을 위해 헌신한 여성 선각자들을 기리는 기념행사에 이어 최금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신임회장의 인사말과 여성가족부 장관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의 축사 및 기념강연을 통해 세계 여성의 날의 의미를 재조명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부 대토론회는 김형준 교수(명지대학교)의 사회로 진행되며,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 김정숙 前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손병옥 푸르덴셜생명 대표이사 사장, 신의진 국회의원이 강연자 및 토론자로 참여하여 베이징 행동강령 채택이후 20년 동안 변화된 한국여성의 삶을 살펴보고,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의 역할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남아있는 과제를 모색하게 된다.

 

또한 앞서 진행된 강연과 토론회의 결과물을 토대로 앞으로 우리 여성계가 함께 추진할 활동방향과 의지를 담은 결의문을 채택하고, 참석자와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주요 인사들이 함께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하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대외에 공표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