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한국청소년건강재단, ‘제 4회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

한국청소년건강재단, ‘제 4회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은 건강한 미래를 꿈꾸는 잠재력 있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제정된 ‘제 4회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을 19일, 서울 신문로 한국 코카-콜라 사옥에서 개최했다.

 


‘제 4회 코카-콜라 장학금’ 수상자 및 좌측부터 권이종 문화관광부 청소년육성위원회 위원, 한국청소년건강재단 박형재 이사장, 한국 코카-콜라 정기성 상무 ⒞시사타임즈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코카-콜라 장학금은 수도권 지역 건강교실 참여학교의 재학생 중에서 탁월한 리더십으로 타의 모범이 되며 체육, 예술, 자원봉사, 리더십, 성적 등의 분야에서 학교장이 인정하는 우수한 재능을 보이는 학생 총 32명을 선발했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초등학생 및 중학생 22명에게는 각 50만원, 고등학생 10명에게 각 1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은 지난 2004년 한국 코카-콜라가 청소년들의 스포츠활동 및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 나아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설립했다.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은 ‘코카-콜라 장학금’ 이외에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2008년부터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으로 인해 소홀해지기 쉬운 청소년들의 건강상태측정, 매주 1회 운동 강사 파견 등 지속적으로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2만 8천여 명의 학생이 ‘건강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기주도적인 건강관리법을 습득했다. 이 외에도 여름방학 기간에는 운동, 레크레이션, 영양 교육 등을 접목한 ‘건짱캠프’를 통해 즐거운 체육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의 박형재 이사장은 “코카-콜라 장학금은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기여할 잠재력 있는 미래의 인재를 발굴하여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며,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건강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체계적이면서 실질적인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