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 잠비아 대사 감사장 받아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 잠비아 대사 감사장 받아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윌버 치시야 시무사(H.E. Wylbur Chisiya SIMUUSA) 주한 잠비아 대사는 8일 한국에서 첫 잠비아 네셔널데이 개최에 기여한 공로로 정사무엘 한문화외교사절단 단장을 이태원에 위치한 주한 잠비아 대사관으로 초청하여 감사장을 전달했다.

 

▲(우)잠비아 대사와 (좌)정사무엘 단장 (사진제공 = 한문화진흥협회) (c)시사타임즈

 

주한 잠비아 대사는 감사장을 수여하며 “대사로서 정사무엘 단장을 알게되어 잠비아와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교류하는데 있어 큰 도움을 받게 됐다”며 “한국인들에게 친숙하지 않은 잠비아의 문화를 알리기 위해 애쓰는 정단장과 함께 내년에는 더 멋진 양국 문화외교행사의 특별한 순간을 만들고 싶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잠비아 대사관은 2014년에 우리나라에 공관을 설치하였으며, 2018년 10월 첫 국경일 행사를 서울 용산에 위치한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개최했다.

 

감사장을 수상한 정 단장은 “대한민국과 잠비아의 우호가 더욱 증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정 단장은 윌버 치시야 시무사 대사의 한국 부임 후 첫 잠비아 국경일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기여했으며, 앞으로 잠비아의 문화를 한국에 알리기 위해 대사관과 긴밀하게 활동할 계획이다.

 

한편 정사무엘 단장은 (사)한문화진흥협회 기획실장을 겸하고 있으며, 해마다 한국과 수교한 국가의 기념행사 및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약 50개국의 주한 대사 부부가 참여하는 세계의상페스티벌, 주한외교사절단 문화투어, 유스앰버서더 외교아카데미 등에서 기획 및 국제 의전을 총괄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