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한직선 구국기도회, 직장행전에 새로운 마가다락방

한직선 구국기도회, 직장행전에 새로운 마가다락방

대표회장 주대준 장로 “우리는 왜 종로구청 한우리홀 기도다락방에 모여야 하는가?”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대표회장 주대준 장로, 이하 한직선)은 지난 6월22일 남대문교회에서 다문화가족초청 직장선교한국대회 개최에 이어 7월16일 제헌절 전날 밤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제11회 공의와 사랑실천 구국기도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도회에는 300여명이 모여 공의와 사랑실천 구국기도를 마음을 같이 하여 전심을 다해 합심 기도했다.

 

구국기도회 예배는 이사장 정세량 장로가 대한민국 국회 제1회 속기록 이윤영의원 기도문을 낭독 후, 동숭교회 부부중창단이 “성도들이 행진할 때”와 두 소녀자매가 “사랑의 종소리” 특송을 하였고, 힐링엔젤스 대표 마정열 목사는 ‘우리의 기업이 되신 예수’(엡 1:3∼4)라는 말씀을 선포했다.

 

구국기도는 각 주제별로 2분간 통성기도 후 소제목별 대표기도자가 마무리 기도하는 순서로 이어졌다.

 

대표기도자들은 기도를 통해 오늘날 한국교회에 어두운 현실을 하나님께 고백하고 치유와 회복 그리고 거룩한 성령을 부으시는 장이 되기를 부르짖어 기도하였고, 참석자들은 합심하여 아멘으로 화답 했다.

 

기도인도의 순서를 맡은 종로구청 선교회장 방인석 집사는 쪽지에 적은 기도문을 읽는 것보다 단 한마디의 기도라도 중심에서 우러나는 간절한 기도를 하자고 권면하였고, 대표기도자들은 이에 화답하여 뜨거운 기도를 하였다. 이번 구국기도회는 초대교회의 마가다락방처럼 새로운 성령의 충만이 부어지는 자리가 되었다.




대표기도자들은 “한국의 발전을 말할 때, 새마을 운동을 말하는 사람도 있고, 불굴의 의지로 대기업을 이루어낸 사람들의 역할에 대해 말하는 사람이 많다”며 “물론 그것도 의미있지만 나라와 민족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는 분들의 기도의 힘이 있었고, 또 하나는 기독교적 가치관을 가지고 이 사회와 이 시대를 책임지는 마음을 가지고 도전한 직장선교사가 있었기에 오늘의 한국이 있을 수 있다”고 기도했다.

 

또한 통성기도를 통해 “그러나 비약적으로 성장한 오늘날의 한국은 어떠한가? 대학은 ‘취업 학원’으로 변해가고, 기독교 인구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면서 “무엇보다 가장 큰 위기는 교회가 세습과 부요함에 빠져 이 시대에 정의가 사라지고, ‘하나님의 진리’가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어 “교회와 그리스도인이 타락하기 시작하면 그 사회와 국가는 반드시 악의 세력이 확장된다”며 “직장은 부처간 이기주의와 남을 짓밟는 승진으로 갈갈이 갈라지고 찟겨져 아픈 신음소리를 곳곳에서 내고 있다”고 안타까워 했다.

 

이와 함께 “정직한 것은 곧 손해이며 이 시대의 생존 경쟁에서 뒤쳐지는 결과를 가져 올 것이라는 두려움에 회피한다”면서 “우리 사회의 가장 어두운 절망은 우리가 뉴스에서 보는 사회의 문제 자체가 아니라, 목회자와 기독인들이 진정한 하나님의 공의에 대해서 둔감해져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오늘날 한국 사회는 이미 반 기독교 정서가 만연하고, 하나님의 진리가 선포되기 힘든 현실임을 고백하며, 사회공의 실현, 나라발전, 민족복음화, 한국교회의 복음능력 회복을 위한 간절한 기도를 했다.

 

특히 뜨거운 통성 기도를 글로리찬양단(리더 김혜원 전도사)이 강단으로 나와 열정적인 찬양을 하며 함께 도왔다.

 

한편 한직선 구국기도회는 본부 및 재경연합회와 별도로 전국에서 각 지역별 구국기도회를 △여수연합회 6월18일(화) 오후7시 여천교회(100여명 참석) △파주연합회 6월23일(주일) 오후2시 봉일천교회(700여명참석) △인천연합회 6월24일(월) 인천시청(30여명 참석) △대전연합회 7월15일(월) 오후7시 대전시청 대강당 △보령연합회 7월16일(화) 오후7시 보령시청대강당 △익산연합회 7월17일(수) 오후7시 북일교회 △청주연합회 7월17일(수) 오후7시30분 좋은교회 △전북연합회 7월18일(목) 오전 6시 30분 전주CCC회관 △정부중앙,과천청사연합회 7월29일(월) 오전7시 각 청사 △강릉연합회 7월18일(목) 오후7시 아산병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