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한국 석좌교수, 38회차 세계적인 한글 ‘헝가리평화지도’ 발표

한한국 석좌교수, 38회차 세계적인 한글 ‘헝가리평화지도’ 발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세계평화작가로 널리 알려진 한한국(세계평화사랑연맹 이사장)연변대 석좌교수가 제621돌 세종대왕 탄신일을 기념해 한반도의 평화와 세계평화를 기원하고 한글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기고자 한글로 헝가리 평화지도를 완성해 15일 김포 작업실에서 발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38번째 국가, 헝가리 평화지도 작품을 완성하고 환하게 미소를 짓고 있다(사진제공=세계평화사랑연맹). ⒞시사타임즈

 

한 교수에 따르면 이번 헝가리 평화지도는 1년에 걸쳐, 한글붓글씨 수천자로 헝가리의 지도와 국기를 형상화해 지도안에 헝가리의 문화와 역사(세계유네스코 문화유산), 외교부 개황, 윤소천 시인의 헝가리의 평화시 등을 기록했다.

 

또한 평화로운 지구인과 헝가리인 들을 표현하기 위해 한 교수 특유의 손도장 기법으로 인주(印朱)에 수 만 번 손도장을 찍어 가로 2m50cm, 세로 1m80cm 크기로 38회차 헝가리평화지도(Hungary Peace Map)작품을 완성됐다.

 

한 교수는 “621돌 세종대왕 탄신일에 맞춰 헝가리 평화지도 작품을 발표하게 돼 기쁘고, 위대한 한글을 창제하신 세종대왕님과 응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세계평화지도는 제작과정 자체가 평화를 위한 기도이고 염원이다. 세계평화지도의 염원처럼 지구촌에 평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 교수는 다음달 26일 오후 6시 서울 서초구 더 리버사이드호텔 콘서트홀에서 세계평화와 한반도 평화통일을 기원하기 위해 한국, 평화의 꽃이 되다!’라는 주제로 세계평화작가 한한국, 2018세계평화지도패션쇼with춘향범국민 평화행사를 개최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