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한국 작가, 韓中평화발전공로 제5회 대한민국성공대상 수상

한한국 작가, 韓中평화발전공로 제5회 대한민국성공대상 수상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세계평화작가, 세계평화홍보대사로 유명한 한한국(8천만서명운동본부 이사장․연변대학 객좌교수) 세계평화작가가 韓中평화발전과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으로 선정되어 올해만 해도 열 번째로 제5회 대한민국성공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제5회 대한민국성공대상을 윤은기 공동대표에게 수상하고 있다 (사진출처 = 국민성공시대) ⒞시사타임즈

 

 

 

 

28일 오후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성공대상’ 시상식은 (사)국민성공시대(공동대표 장원석, 윤은기)가 주최·주관해 지난 9월부터 3개월에 걸쳐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성공한 사람을 대상으로 공적서를 받아 중앙 심사위원회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됐다.

 

장원석 상임대표는 “한한국 세계평화작가는 22년에 걸쳐 6종의 새로운 한글서체를 개발, 디자인하여 세계 35개국 평화·화합·통일지도를 제작해 2008년에 UN본부 22개국 대표부와 프랑스, 북한, 대한민국국회, 국내 5개도청 등에 사비를 들여 조건 없이 전 세계로 기증한 자랑스런 한국인이다”고 강조했다.

 

또 이를 계기로 “세계 21개국 유엔대표부로부터 ‘세계평화지도 증서’를 받아 세계적인 평화작가로 인정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올해는 ‘중국평화지도’ 작품으로 韓·中평화발전에도 크게 기여했기에 대한민국성공대상 수상자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한국 작가는 수상 소감에서 “큰상을 주셔서 감사를 드린다. 평화작가로서 소명의식을 갖고 평화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지구상 유일한 분단국의 평화와 통일의 가치를 실현시키는 일에 일조 하겠다”고 말했다.

 

한 작가는 이번에 수상한 제5회 대한민국성공대상을 비롯해 올해만 해도 열 번째 받는 상을 수상했다. ▲2015 국제평화언론대상, 2015 대한민국사회발전공헌대상 ▲2015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2015 통일부장관 표창 ▲2015 제4회 대한민국 CEO 독서대상 ▲2015.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물대상(세계평화공로부문)을 수상했다.

 

이어 2015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세계평화대상), 2015 글로벌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2015 제3회 대한민국 신창조인 대상(한글서체개발부문)등 문화예술계에 3년 연속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만큼 언론계, 학계, 문화계에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한 작가는 ‘한국을 빛낸 도전한국인 10인’으로 반기문 사무총장과 함께 선정된 바 있다.

 

주최측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성공대상은 대한민국이 세계 일류 국가로 진입하는 데 있어 대한민국 사람으로 성공한 경험과 노하우를 널리 알리고 이들의 경험과 산지식을 산업 및 국민들에게 전파하기 위해 제정한 최고의 상”이라 전했다.

 

이밖에도 수상자로는 △정병국 국회의원(여당의정활동부분) △우윤근 국회의원(야당의정활동부분) △양승조 국회의원(야당의정활동부분) △김성태 국회의원(여당의정활동부분) △안희정 충남도지사(도정정책부분) △원경희 여주시장(시정정책부분) △김대유 탑에이테크놀리지 대표(레이저융합기술부분) △김연구 성우로지스 대표(로지스문류부분) △김옥희 에스에스바이오팜 대표(건강.식의약품소재개발부분) △남상해 하림각 회장(외식산업부분) △박노풍 비엠그룹 회장(식음료유통부분) 등이 수상영예를 안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