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주)함샤우트(공동대표 김재희, 함시원)가 블록체인 기술 기업의 성공적인 ICO(Initial Coin Offering·암호화폐공개)를 위한 홍보 마케팅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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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샤우트는 “마이크로소프트, 포티넷, 파이어아이, F5 네트웍스를 비롯한 다수의 글로벌 보안 기술 기업의 홍보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다년간 국내외 IT 기업의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축적한 지식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스토리지, 네트워크, 클라우딩 등 폭 넓은 IT 분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ICO 홍보ㆍ마케팅을 위한 전문 팀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네트워크 파트너사인 WE Communications와의 협업 및 자체 중국 진출 플랫폼 Go-To-China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홍보ㆍ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미국 IT 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세계 527곳의 블록체인 스타트업들이 ICO에 도전해 약 45억 달러(4조 8천억원)의 자금을 조달 하는 등 ICO가 블록체인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 탄생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급변하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에서 ICO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블록체인 시장에 대한 기본 지식과 함께 홍보와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도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함샤우트는 미디어 관계 형성 및 유지를 위한 전통적인 언론홍보부터 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캠페인 운영까지, ICO에 필요한 모든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전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함샤우트 김재희·함시원 공동대표는 “ICO를 준비하는 스타트업에게 블록체인의 핵심 기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홍보 및 마케팅 역량은 사업의 성패를 결정 짓는 필수 요소이다”며 “전문적인 ICO 홍보 마케팅 서비스를 통해 블록체인 시장의 ‘게임 체인저’를 발굴, 이를 통해 함샤우트도 홍보업계의 ‘게임 체인저’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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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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