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황신모 충북교육감 후보 “권위가 아닌 교육할 수 있는 권리 찾겠다”

황신모 충북교육감 후보 “권위가 아닌 교육할 수 있는 권리 찾겠다”
 

 

 

 

▲황신모 충북교육감 후보 (사진제공 = 황신모 후보사무소) (c)시사타임즈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황신모 충북교육감 예비후보는 15일 스승의 날 맞아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등록된 ‘스승의 날 폐지 청원’에 대해 ‘교권’이 바로서는 교육풍토 반드시 조성하겠다고 발표했다.

 

황 후보는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정작 교사는 교육의 주체로 살아본 적이 없다. 교단 현실이 이와 같은데 정부는 포상·기념식 등의 행사로만 일관하고 있다며 현직교사(전북 이리동남초등학교)가 ‘스승의 날 폐지해 주십시오’라는 청원을 올려 현재 1만 700여명 이상이 찬성서명 하는 등 참여인원이 크게 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후보는 “청와대 게시판에 스승의 날을 폐지해 줄 것을 요구하는 주장에 대해 폐지하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면서 “스승의 날 제정 취지가 스승의 은혜를 다시금 되새기고 현장에서 묵묵히 사명을 다하시는 선생님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제정된 날인만큼 법정 기념일로서의 의미가 분명히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각종 교육정책 입안 시 현장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교사들의 참여를 늘리고 교육 주체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고 교권 위상 제고에 충북교육청부터 이를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며 “교권조례 제정을 비롯한 다양한 교권 회복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