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황인성 아나운서, 2025년 세종대왕국민위원회 홍보대사로 위촉

황인성 아나운서, 2025년 세종대왕국민위원회 홍보대사로 위촉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황인성 아나운서가 2025년 세종대왕국민위원회(이사장 이윤태)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황인성 아나운서 (c)시사타임즈

 

황인성은 이번 위촉을 계기로 세종대왕의 업적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황인성 아나운서는 2012년도 KBS 안동방송국에서 방송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2013년부터 최근까지 연합뉴스TV의 메인 뉴스 앵커로 활약하며 최장기간 뉴스를 진행해 신뢰와 안정감을 주는 방송인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동하며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다. 특히 쿠팡플레이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대학전쟁 시즌1과 시즌2에서 진행자로 참여했으며,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도 출연하며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고 있다.

 

황인성 아나운서는 위촉식에서 “세종대왕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역사적 인물이자 존경받는 지도자입니다. 홍보대사를 맡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세종대왕의 업적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황인성의 동생이자 트로트 가수인 성용하도 함께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형제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또한 황인성 아나운서는 오는12월22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제23회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어워즈 시상식에서 1부 사회자로 낙점되었다. 황인성 아나운서는 이날 자랑스런한국인 대상을 받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