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희망고, ‘희망의 망고나무 서포터즈 1기’ 모집

희망고, ‘희망의 망고나무 서포터즈 1기’ 모집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희망의망고나무(이하 희망고)와 더페이스샵이 ‘희망고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내 외 대학(원) 재학생과 졸업생 중 봉사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희망고 서포터즈’는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국내외에 ‘희망’과 ‘나눔’을 직접 실천하며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희망고 서포터즈들은 희망에디터로 활동하면서 각종 SNS홍보와 팀별 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홍보팀의 경우 VJ 활동을 통한 유명 인사 인터뷰, 남수단 현지 소식을 전달하고, 창작팀은 아프리카 남수단 희망고 빌리지에 보낼 동화책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희망고 서포터즈들에게는 봉사활동 인증 및 서포터즈 수료증이 발급되고, 희망고 행사 참여 지원시 우선 순위를 부여, 매 활동 참가시 더페이스샵의 신제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특히 서포터즈 활동기간 동안 우수한 서포터즈를 선별하여 남수단 톤즈의 희망고 빌리지에 방문하는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희망고 이광희 대표는 “이번 희망고 서포터즈 모집은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전문인, 사회인이 아닌 학생들도 각자가 가지고 있는 끼와 능력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내 자신을 발견할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희망고 서포터즈의 참가 신청은 brian@himango.org나 문의 (02)792-6851로 하면 되고 오는 6월30일까지 모집하며 7월3일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희망고는 빈곤과 내전으로 고통받고 있는 남수단 톤즈의 주민들의 자립을 돕는 국제 비영리단체로 망고나무심기와 묘목배분, 망고거리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복합교육자립센터인 ‘희망고 빌리지’를 설립하여 남/여 직업교육을 실시하여 토목·영어·재봉수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희망고 유치원’을 운영 중에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