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희망이음, 전국 아동복지시설 대상 ‘소원을 부탁해’ 실시

희망이음, 전국 아동복지시설 대상 ‘소원을 부탁해’ 실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교육나눔기업 희망이음(대표 권재환)이 전국 아동복지시설 대상 소원성취 프로젝트 ‘제2회 어린이날 맞이 소원을 부탁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5월 희망이음이 주최한 어린이날 맞이 제1회 소원을 부탁해를 통해 에어컨, 프린트기, 생활용품 등 시설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 받은 아동복지기관에서 소원 성취 기념사진을 촬영한 모습 (사진출처 = 희망이음). ⒞시사타임즈

 

 

 

‘소원을 부탁해’는 어린이날을 맞아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보육원 및 수혜기관 등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다양한 소원을 사연과 함께 접수하면 심사를 통해 이루어주는 사회공헌형 행사다.

 

행사의 첫 포문을 연 지난해에는 교육 수혜기관을 대상으로 △서울 늘푸른청소년미래 △서울 영락모자원 △인천 드림지역아동센터 △부천 소사성가공부방 등 총 4곳의 소원을 선정, 시설 이용 아동들에게 필요한 옷장과 에어컨을 비롯해 희망이음교육 회원들이 후원한 복합 프린트 기기와 생활용품 등을 전달했다.

 

소원 접수는 오는 18일까지 하며 지역아동센터, 보육원, 희망이음교육 수혜기관 등 아동복지시설을 운영하는 곳이라면 전국 어디서나 응모 가능하다. 희망이음 홈페이지 ‘소원을 부탁해’ 게시판에 소원 및 사연을 작성해 등록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접수된 소원은 내부 심사를 거쳐 이달 22일 희망이음 홈페이지를 통해 대상기관을 발표하고, 4월 중 소원을 수리할 예정이다.

 

또 기관의 사연을 접하고 소원을 이루어주는 나눔 활동에 후원자로 참여를 원하는 희망이음 교육회원 및 기업의 도움도 기다리고 있다.

 

희망이음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감동적인 소원이 많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설 아동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