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희망조약돌, 한국공인노무사회와 업무협약…취약계층 지원 및 사회적 책임 강화

희망조약돌, 한국공인노무사회와 업무협약…취약계층 지원 및 사회적 책임 강화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사무총장 이재원)과 한국공인노무사회(회장 박기현)는 취약계층 근로자의 복지 증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희망조약돌, 한국공인노무사회 업무협약식 (사진제공 = 희망조약돌) (c)시사타임즈

 

협약식은 한국공인노무사회 6층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사회적 경제 협력을 기반으로 저소득층 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기부문화 확산 취약계층 근로자를 위한 봉사활동 복지 증진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눔과 상생의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12월 21일에는 양 기관이 공동으로 연말맞이 바자회를 개최하여 마련된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 복지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한국공인노무사회 박기현 회장은 “이번 협약과 바자회를 통해 취약계층 근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희망조약돌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희망조약돌 이재원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은 사회적 경제 협력의 새로운 출발점이며, 취약계층 근로자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희망조약돌은 독거노인, 결식아동, 미혼모 등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다양한 복지 사업과 캠페인을 전개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생계 지원, 외식 지원, 자립준비청년 후원, 학대 피해 아동 지원 등 폭넓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강혜숙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