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11월 공연 키워드는 ‘록(Rock)’이다!

11월 공연 키워드는 ‘록(Rock)’이다!

현대무용, 뮤지컬, 콘서트까지…락으로 꾸며진 공연 성황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날씨는 쌀쌀해졌지만 공연계는 ‘록(rock)’의 기운으로 더욱 뜨겁게 활활 타오르고 있다.

 

록 스타를 주제로 러닝타임 내내 익숙한 노래들을 흥얼거리게 하는 작품이 있는가 하면, 유명 오페라 아리아를 록 버전으로 편곡해 배경음악으로 사용한 현대무용, 록 콘서트에 드라마를 결합한 새로운 뮤지컬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 뮤지컬 <락 오브 에이지(Rock of Ages)>

 

록계의 살아있는 전설 ‘본 조비(Bon Jovi)’, 하드록과 기타 장르의 결합으로 다채로운 록의 세계를 연 ‘익스트림(Extreme)’, 어쿠스틱 발라드로 전세계를 강타한 록밴드 ‘미스터 빅(Mr. Big)’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가수들의 대표곡을 만끽할 수 있는 작품이 찾아온다.

 

뮤지컬 <락 오브 에이지(Rock of Ages)>가 11월13일부터 내년 2월3일까지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진행되는 것. <락 오브 에이지>는 본 조비 ‘Wanted Dead or Live’, 익스트림 ‘More Than Words’, 미스터 빅 ‘To be With You’, 저니 ‘Any Way You Want it’, 트위스티드 시스터 ‘I Wanna Rock’ 등 80년대를 뒤흔든 경쾌하고 강렬한 멜로디의 록앤롤 음악으로 150분 동안 주인공들의 성공과 사랑을 노래한다.

 

순수한 열정의 록커 지망생 드류 역에 김다현, 박한근, 조강현 그리고 당대 최고의 록스타 스테이시 역에 김원준, 김신의(몽니), 조순창이 출연하며, 생기 발랄한 여배우 지망생 쉐리 역할에 임정희, 이상미(EX), 다나 등이 함께 해 각기 다른 매력을 전달한다.

 

문의 : 1588-5212(오픈리뷰), (02)556-5910(쇼플레이)

 

◇ 현대무용 <파슨스 댄스 컴퍼니 내한공연 2012>


현대무용 <파슨스 댄스 컴퍼니 내한공연 2012>에서는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의 ‘서곡’, <라 보엠>의 ‘그대의 찬 손’, <카르멘>의 ‘하바네라’ 등 오페라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익숙하게 들어보았을 다양한 아리아들을 록 버전으로 들을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뜨거운 러브콜로 다시 돌아온 <파슨스 댄스 컴퍼니 내한공연 2012>의 메인 작품인 <리멤버 미(Remember Me)>는 현대무용이 어렵다는 선입견을 깨뜨리고, 모두가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작품이다. 2008년 그래미상 후보에 오른 이스트 빌리지 오페라 컴퍼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완성됐다.

 

이스트 빌리지 오페라 컴퍼니의 남녀 가수가 열창하는 아리아는 섬세하고 독특한 무용수들의 몸짓과 함께 마리, 루카, 그리고 마커스의 삼각관계를 설명하며, 현대무용의 보는 재미 위에 듣는 재미까지 더한다. 오는 11월21일부터 24일까지 총 5회에 걸쳐 LG아트센터에서 만날 수 있다.

 

문의 : (02)3471-8956

 

◇ 뮤지컬 <트레이스 유(Trace U)>


드라마와 록 콘서트를 결합한 공연도 눈에 띈다. 뮤지컬 <트레이스 유(Trace U)>는 록밴드 클럽인 ‘드바이’에서 공연을 하며 살아가는 밴드의 보컬리스트 본하와 클럽 주인 우빈의 이야기를 다룬 남성 2인극 뮤지컬이다.

 

<트레이스 유>의 탄탄한 스토리와 흥미로운 반전은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록 음악과 어우러져 창작뮤지컬 시장의 지평을 넓힐 새로운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뮤지컬계의 흥행보증수표로 불리는 이율과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이창용이 각각 본하와 우빈 역으로 호흡을 맞췄으며, 혜성처럼 등장한 신인 윤소호와 최근 SBS ‘대풍수’에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뮤지컬 스타 최재웅도 본하와 우빈으로 함께 연기한다.

 

오는 25일까지 대학로 컬쳐스페이스 엔유에서 공연되며, 내년 2월 정규 시즌1 공연을 예정하고 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