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2013 대한민국 소상공인 창업 박람회, 풍성한 부대행사 마련

2013 대한민국 소상공인 창업 박람회, 풍성한 부대행사 마련

경기도-중기센터 10월9~12일까지 킨텍스서 개최

창업 교육, 창업·경영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경기도와 중기센터가 제2의 전성기를 누리기 위해 창업 아이템을 찾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한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오는 10월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일산 KINTEX 제2전시장에서 ‘2013 대한민국 소상공인 창업 박람회(G-BEX 2013)’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2 대한민국 소상공인 창업 박람회’에서 예비창업자와 전문 컨설턴트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시사타임즈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들에게도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박람회는 새로운 경영트렌드와 직종별 전문적인 창업정보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한다.

 

우선 부대행사는 이번 박람회가 열리는 나흘 동안 행사장 내에서 운영될 예정이 ▲예비 창업자 창업 교육 ▲사업 설명회 ▲창업·경영 컨설팅 ▲소상공인 맞춤 상담 등이 진행된다.

 

창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예비 창업자 창업 교육’은 10월9일부터 10월11까지 3일간 진행된다.

 

▲소점포 마케팅 전략 ▲창업성공전략 ▲상권·입지분석 ▲소상공인 세무관리 ▲창업 트렌드 및 아이템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등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교육생들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특히 스타 성공 CEO 개그맨 허경환을 초빙해 성공창업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업 설명회는 10월9일부터 10월12일까지 나흘간 운영되며, 박람회 참가업체가 관람객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템 설명회를 진행한다.

 

또한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창업 아이템 상담과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창업·경영 컨설팅 및 소상공인 맞춤 상담관도 박람회 기간 내내 운영된다.

 

더불어 이번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와 경품 이벤트, 상설 이벤트 등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했다.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룰렛게임 ▲도어락이벤트 ▲기술전수체험 ▲스탬프릴레이 ▲가족이벤트 ▲네일아트 서비스 ▲페이스 페인팅 서비스 ▲타로점 서비스 ▲키다리 풍선아트 ▲문화 공연 등이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10월9일 한글날을 맞아 2인~4인 이상의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캠핑용품 또는 박람회 현장 구매 상품권 등 경품을 지급하는 가족이벤트를 진행되며, 마을 기업·사회적 기업·협동조합관 참가업체에서 직접 기술을 전수해 관람객들이 직접 만들고 느껴볼 수 있는 기술전수 체험이 준비돼 있다. 도어락 케이스의 비밀번호를 푸는 관람객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특히 박람회에서 마련한 대형 경품 이벤트인 스탬프릴레이는 무료 초대장 뒷면에 전시장 주요 포스트를 관람한 후 스탬프를 받으면 추첨을 통해 자동차와 LED TV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2013 대한민국 소상공인 창업 박람회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행사 기간 중에는 ‘2013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2013 G-FAIR)도 함께 열린다.

 

문의 : 031)259-6283 www.gbex.or.kr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