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2014 대한민국 최고의 발명교육 선생님은 누구?’

2014 대한민국 최고의 발명교육 선생님은 누구?’

현직교원 대상으로 9월30일까지 발명교육대상 추천받아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특허청(청장 김영민)과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김광림)는 ‘2014 대한민국 발명교육대상’ 후보자 추천을 오는 9월 한 달간 받는다.


대한민국 발명교육대상은 발명교육 및 발명문화 확산 등에 공헌한 교원을 발굴·시상함으로써 발명교원의 사기 진작 및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2011년 시작되어 매회 개최되고 있다.


선발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로 교육기관·교육행정기관·교육연구기관에서 3년 이상 근무하며 발명교육 확산 및 문화조성에 공헌한 현직 교원이며 발명교육 관련 기관·단체·학회의 장 및 소속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시상은 ▲발명교육 활동성과가 우수하고 발명교육 확산에 공헌한 교사에게 수여되는 발명교육확산 분야 4명 ▲열악한 환경에서도 발명교육 기반을 조성하고자 노력한 교사에게 수여되는 발명교육기반조성 분야 2명, 해당 학교 및 지역 ▲전국적으로 발명교육 확산을 위해 헌신한 교원에게 수여되는 공로상 1명 등 총 7명의 교원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대상인 국가지식재산위원장상에는 상금 300만원이, 우수상과 공로상인 특허청장상에는 상금 200만원이 각각 수여되며 해외 발명교육기관을 방문할 수 있는 학술시찰의 기회도 제공되며, 시상식은 내년 2월 발명교육 컨퍼런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9월30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pa.org, www.ip-edu.net)를 참고하면 된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