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2014 코카-콜라 어린이그린리더십, ‘최우수 그린리더’ 시상식 개최

2014 코카-콜라 어린이그린리더십, ‘최우수 그린리더’ 시상식 개최

습지탐사 환경 교육 프로그램…총 152명 그린리더 양성

최우수 그린리더 8명 선발, 람사르협약에 등록된 해외환경 연수특전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한국 코카-콜라와 환경재단은 ‘2014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 참가자 중 우수한 역량으로 선발된 ‘최우수 그린리더’의 시상식을 11일 서울 중구 정동 환경재단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좌부터 한국 코카-콜라 박형재 상무, 송다연(경기 대화초), 이윤서(광주 마재초), 조성연(서울 리라초), 한희주(서울 은천초), 유김승민(서울 상암초), 강지호(경기 광정초), 김다예(포항 제철동초), 최수현(부산 신정초), 환경재단 이미경 사무총장 (사진제공 = 코카-콜라) ⒞시사타임즈

 

 최우수 그린리더는 올해 4번에 걸쳐 진행된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을 수료한 학생 152명 가운데 현장참여도와 교육 후 제출하는 환경보호 에세이의 환경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8명이 선발됐다.

 

최우수 그린리더 학생에게는 상장 및 코카-콜라 기념품을 수여하였으며 11월 초, 람사르협약에 등록된 해외 환경연수를 떠나 글로벌 그린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올해 선발된 8명의 최우수 그린리더는 동아시아와 호주를 오가는 철새들의 ‘중간 기착지’로 불리며 500여 종의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싱가포르 순게이블로 습지(Singapore Sungei Buloh Wetland)로 환경 연수를 떠난다.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이뤄질 이번 습지 탐사는 130헥타르 규모로 싱가포르의 유일한 습지보호 지구로 지정된 ‘순게이블로 습지 국립공원’을 시작으로 도심 내 최대 식물원인 ‘보타닉 가든’, ‘가든스 바이더베이’ 등을 차례로 방문해 체험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2011년 선보인 환경재단과 함께 하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습지 탐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생태계의 공생관계와 습지의 자연정화 능력을 배우고 자연 보존에 대한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운영되는 코카-콜라의 대표적 환경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고창 운곡습지, 서울 밤섬, 강화 갯벌, 창녕 우포늪에서 진행된 총 4회의 교육을 통해 약 152명의 환경지킴이를 양성했다.

 

특히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최고 6:1의 지원경쟁률을 보이며 환경에 대한 어린이들의 높아진 관심을 실감케 했다.

 

한국 코카-콜라 홍보팀 박형재 상무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지역사회와 함께 행복한 상생을 꿈꾸는 코카-콜라사의 경영 철학에 바탕을 둔 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코카-콜라사는 인류의 소중한 자원인 수자원 보호를 위해 물 보호 프로그램 및 그린리더를 양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한국 코카-콜라는 환경재단과 함께 지난 해부터 수자원 교육 체험 프로그램인 ‘코카-콜라 그린리더 빗물학교’를 새롭게 선보이며 어린이 그린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빗물학교는 학교 내 빗물이용시설을 설치해 직접 빗물을 모으고 조경/소방/청소용수 등으로 활용하는 과정을 통해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코카-콜라사는 2013년 기준 100개 이상의 나라에서 509개 지역사회 물 협력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완제품 음료에 사용된 물의 총량 중 68%(약 1085억 리터)를 지역사회에 환원했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