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2015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1차 참가자 모집

2015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1차 참가자 모집

코카-콜라·환경재단, 국내 4대 습지 탐험 프로그램 연중 운영

4월1일부터 16일까지 1차 탐험대 참가 접수…‘서울 밤섬’ 탐사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한국 코카-콜라는 환경재단과 함께 습지 특별체험교육을 통해 환경과 생태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2015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1차 과정’에 참가할 초등학생 4~6학년 학생 40명을 4월1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 

 

 

 2011년 첫 선을 보인 후 5년째 운영 중인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습지 탐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생태계의 공생관계와 습지 자연정화 능력을 배우고, 나아가 물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어린이 환경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연중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료 후에는 학생들이 제출한 환경보호에 관한 에세이 및 현장 참여도 등을 심사해 8명의 최우수 그린리더를 선발, 국외 람사르 등록 습지를 직접 탐사해보는 환경 연수 특전의 기회가 주어진다.

 

1차 교육은 4월25일 서울 밤섬에서 진행된다. 서울 밤섬은 2012년 우리나라 습지 중 18번째로 람사르협약에 등록됐다. 과거 여의도 개발과 동시에 사라졌다가 최근 자연복원 된 생태습지 섬이다. 또한 밤섬은 90년대 이후 해마다 겨울 철새 수십 종이 몰려드는 철새 도래지이자 멸종위기야생동식물 7종을 비롯한 천연기념물 3종 등 총 580여종의 생물이 서식하는 생태 보고로 서울과 같은 대도시 한 가운데 우수한 자연환경이 보전된 지역이라는 점에서 보호적 가치가 높은 곳이다. 이번 어린이 그린리더십 1차 과정을 통해 참가 대원들은 직접 밤섬 생태를 살펴보는 등 도심 속 습지 보전 과정을 살펴보고 습지의 소중함을 배우게 될 예정이다.

 

코카-콜라사는 습지 보호와 지속 가능한 이용에 관한 국제조약인 ‘람사르협약’에 등록된 국내 주요 습지를 체험 장소로 선정해 왔다. 올해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람사르협약에 등록된 국내 습지인 서울 밤섬을 비롯해 두웅 습지, 송도갯벌과 보성 벌교갯벌 등 총 4곳에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2015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교육 자료집 및 단체티셔츠, 기념품, 간식 등이 제공된다.

 

참가접수는 오는 4월1일부터 16일까지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 및 어린이환경센터 홈페이지(www.ecochild.kr)에서 가능하다. 초등학생 40명(1차)이 선발될 예정이다.

 

한국 코카-콜라 홍보부 박형재 상무는 “코카-콜라사의 지속가능한 경영 철학에 바탕을 둔 ‘2015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미래의 환경을 이끌어나갈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말하며 “람사르협약에 등록된 국내외 습지 탐험을 통해 생태계에 대한 지식은 물론, 자발적으로 환경 보존을 실천하는 미래의 그린리더를 육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 코카-콜라는 2008년부터 환경재단과 함께 어린이환경체험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2011년 새롭게 선보인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을 통해 약 600명의 그린리더를 배출해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