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2015서울국제불교박람회 3월12일~15일까지 열려

2015서울국제불교박람회 3월12일~15일까지 열려

불안한 사회 분위기 속, 치유산업 재조명

4일간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서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융복합 치유산업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힐링의 시간 ‘2015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오는 3월12일~3월15일까지 4일간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된다.

 

 

 

불교박람회는 서울시와 공동주최로 ‘2015서울국제불교박람회’로 행사명이 변경된 것으로, ‘살아있는 한국전통문화의 꽃’이라는 주제를 통해 한국전통문화와 관련된 예술과 산업을 조명하고 국내외 전통 속에서 긴 역사를 함께 해온 불교의 문화와 지혜를 조화롭게 전달할 예정이다.

 

박람회 주최측은 “경기침체에 따른 실업률 증가, 행복지수 감소 등 발전적인 미래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에 치유(힐링)산업에 대한 관심이 또다시 높아지고 있다”며 “단순 치유(힐링)산업이 아닌 1차산업(원물), 2차산업(제조), 3차산업(서비스)이 융복합되어 치유산업이 단순히 보고 명상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체험하고 힐링 할 수 있는 관광 프로그램 등 각종 서비스 시스템과 연계해 6차 산업이라는 복합산업공간으로 가속화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람회는 주거, 차와 다기, 예술과 문화상품, 수행과 사회활동, 문화서비스 부문으로 세분화 되어 전시된다.

 

또한 한국전통미술과 불교미술을 만나볼 수 있는 ‘붓다아트페스티벌(B.A.F.)’이 진행 되며, 웰빙문화의 대표적인 사찰음식을 주제로 한 ‘제3회사찰음식대축제’와 사찰생활을 느낄 수 있는 ‘템플스테이展’이 진행된다.

 

아니라 박람회 기간 동안 특별전시로 ‘전통문화우수상품전’을 진행한다. 전통문화우수상품전은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박람회의 주제에 부합하고 품질이 우수하며 전통적 가치와 실용성을 지닌 상품을 선정하여 홍보 및 판촉의 기회를 마련하는 전시이다. 전통문화우수상품전은 참가업체의 공모로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조계종 총무원장상과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15서울국제불교박람회’(www.bexpo.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