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2016 유니브엑스포 부산, 글로벌 프렌즈 데이 개최

2016 유니브엑스포 부산, 글로벌 프렌즈 데이 개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2016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지난 8월7일 문현동 소상공인 혁신 센터에서 ‘글로벌 프렌즈 데이 (Global Friends Day)’를 개최했다.

 

 

 

 

▲2016유니브엑스포 부산 기획단과 행사에 협력한 부산 내 동아리 참여자들 행사 시작 전 기념사진 (사진제공 = 2016유니브엑스포 부산 홍보실) (c)시사타임즈

 

 

 

 

 

‘글로벌 프렌즈 데이’는 부산 청년들이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알려주는 글로벌 행사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행사였다.

 

행사에는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체험 콘텐츠인 ▲제사 음식 배열 ▲전통 음식 체험 ▲부채 만들기 ▲다도 체험 ▲전통차 시음 ▲서예 체험 ▲공예체험 ▲팔찌 체험 ▲전통 놀이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시험 문제 풀기 ▲어려운 문장 발음하기 ▲K-pop 존 ▲포토존 운영 등 행사에 재미를 더해줄 콘텐츠가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에 거주하는 약 30명의 글로벌 대학생들이 찾았다. 말레이시아, 중국 등 다양한 국적을 가진 외국인 대학생들은 행사에 마련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 프렌즈 데이(Global Friends Day) 행사 기획자 서범석(25, 대학생)씨는 “행사를 만드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부산 청년들이 힘을 합치면 못할 게 없을 것”이라며 “앞으로 이러한 교류를 더욱더 활발하게 만드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싶다”고 말했다.

 

유니브엑스포 부산, VIEWSAN, 비정상회담 IN Busan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부산 내 동아리인 ‘△부산국제교류재단 글로벌 서포터즈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 △생명사랑 서포터즈 △워홀 프렌즈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대학생 서포터즈 △내일프로젝트 △한국대학생 멘토 연합 △IBK 부산경제봉사단’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한편 2016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오는 9월10일, 11일 양일간 부산 서면 궁리마루에서 대학생활박람회 개최한다. 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2016 유니브엑스포 부산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