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21년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정부시상으로 12월 진행

2021년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정부시상으로 12월 진행

대회장 국회의원 이개호 의원, 일자리 창출 부문, 사회공헌부문

지역 발전 부문, 산업 발전 부문, 해외봉사부문 등 유공자 발굴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영배)은 일자리 창출 부문, 사회공헌 부문, 사회봉사 부문, 지역 발전 부문, 산업 발전 부문, 해외 봉사 부문, 재능기부 부문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고 사회에 널리 홍보함으로써 대한민국 사회공헌 문화 확산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실현하자는 취지이다.

 

▲사진제공 =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사타임즈



올해는 기업들에 중요한 경영방식으로 떠오른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잘 반응하는지도 항목에 반영되어 수상기업을 최종 선정하여 정부 표창을 준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의 대회장을 맡게 된 이개호 의원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에서 환경, 사회, 지배구조가 우리 사회의 발전 가능한 미래 건설로 중요한 시기에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여러 기관, 기업, 단체, 개인 등 모든 분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회 조직위는 이개호 의원은 사회공헌 활동의 확산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오신 분이다.”라고 강조하였다.

 

대회장 이개호 의원은 3선 국회의원으로 32대 국회에서는 농림축산식품 해양수산 위원회 상임위원장을 지냈다. 지난 20대 국회에서는 전반기 농해 수위 간사, 위원장 직무대행직을 수행했다. 야당과의 대화와 타협을 통해 농어촌 상생기금 도입, 청탁금지법 개정에 앞장서면서 상임위를 원만히 운영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제64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서 쌀값 안정화와 공익형 직불제 도입 등 농정개혁의 틀을 마련한 바 있다.

 

12 2일 개최를 앞둔 대회의 신청은 오는 10월 말까지이며, 자체 응모 및 추천을 통해 가능하다. 응모 자격은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 발전에 공헌한 기관, 기업 및 단체로 구분한다.

 

조직위 측은 사회공헌재단은 ESG 평가와 인증 제도를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특히, ESG 보고서 플랫폼을 구축하여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사례 및 활동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문화로 구축할 예정이라며 사회공헌 문화 확산과 더불어, 더 밝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 기관, 단체, 기업, 개인 등 적극적인 동참을 해주길 바란다라고 주문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