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2030 서핑족 최대의 축제 ‘2015 서프 페스티벌’ 폐막

2030 서핑족 최대의 축제 ‘2015 서프 페스티벌’ 폐막

국내 유일 서핑전용해변 서피비치 열려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국내 유일의 서핑 전용 해수욕장인 양양 서피비치(SURFYY Beach)에서 처음 열린 ‘2015 서프 페스티벌’이 1천 여명의 서핑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폐막됐다.  

 

▲‘2015 서프 페스티벌’이 1천여명의 서핑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폐막됐다. 사진은 페스티벌에서 진행된 서프스쿨 강의 모습. (사진제공= 라온서피리조트) ⒞시사타임즈
 

 

 

 

‘2015 서프 페스티벌’은 젊음과 자유의 상징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서핑 문화를 대중화시키기 위해 라온서피리조트(대표 박준규)가 기획-주관한 축제로, 전국에서 몰려든 1천명이 넘는 서핑족들이 서핑을 통해 알게 된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파도를 즐기고,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를 만끽하는 환상적인 시간을 가졌다.

 

올해 서프 페스티벌에서는 처음 서핑을 배우는 200여명의 초보자들이 백사장에서 ‘서프 스쿨’ 전문강사들로부터 기본기술을 익히는 장관을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20대 여성의 머스트 러닝(must learning)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서프 요가’도 인기가 높았다. 해변 백사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 ‘서프 요가’는 ‘린다 코어 요가’로 유명한 린다 선생이 직접 참여해 신체의 균형감각을 높여주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가꿀 수 있는 다양한 요가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서핑을 즐긴 후에는 바다를 배경으로 대형 LED스크린에서 서핑영화를 즐기는 ‘서프 영화제’가 진행됐다. 올해는 푸른 파도가 출렁이는 시원한 영상이 압권인 존 스톡웰 감독의 명작 <블루 크러쉬(Blue Crush)>가 상영돼 거대한 파도를 즐기는 열정적인 여배우를 통해 서핑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서피비치’는 민간인 출입이 금지됐던 양양 하조대 북쪽 군사보호지역을 개방한 국내 유일의 서핑 전용해변으로, 일반 해수욕객과 부딪힐 염려없이 자유롭게 서핑을 즐길 수 있다. 대규모 캠핑장과 맥주펍, 푸드코트, 편의점 등을 갖춘 1만평 규모의 대단위 '라온서피리조트'를 갖추고 있어, 매일 서핑과 함께 홍대 인디밴드의 버스킹 공연과 디제잉 파티, 캠핑, 공연, 축제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2030세대 최고의 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