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CTS기독교TV, 제주도기독교역사탐방 행사 개최…200여명 참여

CTS기독교TV, 제주도기독교역사탐방 행사 개최…200여명 참여

4월10일~12일까지 ‘한라에서 백두까지-CTS 제주도기도원정대’ 진행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는 국내 기독교인 200여명과 함께 내달 4월10일부터 12일까지 제주도 기독교 역사 현장을 탐방하는 ‘한라에서 백두까지-CTS 제주도기도원정대’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7년 제주도기독교탐방행사 당시, 이기풍목사 선교기념관 방문 (사진제공 = CTS제주방송) (c)시사타임즈

CTS가 한국교회와 함께 마련한 이번 ‘2018 제주도기도원정대’ 행사는 지난 2016년 울릉도 와 독도방문을 시작으로 여수, 목포, 백령도, 일본 나가사키 등을 돌며 진행한 국토 탐방 기도 행사의 일환이다.

 

이번 제주도 기독교 역사탐방은 대한민국 최초의 선교사 이기풍 목사(1865~1942)와 제주도민 최초 목회자 이도종 목사(1891~1948), 한국최초의 여성선교사 이선광(미상·제주 활동시기 1908∼1925)선교사의 신앙의 발자취를 살펴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선광 선교사의 증손자인 이건영 목사(인천제2교회)가 진행하는 ‘나라사랑 특별 부흥 대성회’를 제주동홍교회(담임목사 박창건)에서 개최한 뒤 최남단 ‘마라도’ 와 이도종 목사 순교터가 있는 ‘대정교회’, 제주 최초의 자생 교회 ‘금성교회’ 와 ‘이기풍선교기념관’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CTS제주방송 오동환 지사장은 “2017년에 이어 CTS가 제주도에서 기독교역사탐방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지자체와 협의하여 아직도 발굴되지 않은 제주도내 기독교 성지 및 역사를 찾아 제주도 기독교 성지관광 및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고 기독교역사탐방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CTS는 올해 7월 백두산을 방문하여 ‘한라에서 백두까지’ 이어지는 기독교 역사탐방 운동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